한인마켓 세일정보

Mt. Adams 를 다녀 와서

8월의 마지막 주말에는 Washington주에서 두번째 높은 Mountain Adams (해발 12276피트)를 등반 했습니다.  거리는 약 12.4마일이고 Elevation Gain은 약 6800피트 정도 입니다. 금요일 (8월 30일) 오후 2시에 Adams Mountain Ranger Station에 도착을 해서 등반 허가 절차를 밟았습니다.  인적 사항과 비상시 연락처, 그리고 가지고 가는 장비 목록 등을 작성 하고, 등반시 주의 사항과 함께 Permit ($15/per person)을

Ramona Falls, 그리고 Yocum Ridge..

Ramona Falls 는 아마도 Mt. Hood 지역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찾는 장소일 듯 합니다.  그리고 Ramona Falls 바로 위에서 시작 하는 Yocum Ridge는 반대로 가장 한적한 트레일이 아닐까 생각 될 정도로 등산객이 많이 찾지 않는 장소 이기도 합니다. Zig Zag에서 East Lolo Pass Road 를 통해 들어 가는 도로는 마지막 부분을 제외 하고는, 포장이 잘

McNeil Point 산행을 다녀와서

7월 20일 토요일에는 Mt. Hood의 북서쪽 능선의 McNeil Point를 다녀 왔습니다. 많은 야생화가 흩어져 피어 있고, Bald Mountain을 돌아서 급작 스럽게 다가 오는, 그림 엽서에서 볼 수 있을 만한 Mt. Hood 서쪽 면이 스펙타클하게 영화의 한 장면처럼 서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때로는 웅장한 McMeil Point가 잔잔한 호수에 그림처럼 비춰지는 장면도 볼 수

오레곤 산악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오레곤 산악회는 2009년 5월 30일 초대 김 정익 회장을 비롯한 몇몇 분이 Mt. Hood의 Bagby Hotsprings Campground에서의 발대식으로 부터 시작 되어, 올해로 10주년이 되었습니다.  그 후 대한 산악회 산하  미주 산악 연맹에 가맹 단체로 가입을 하고, 연방 정부에 Non-Profit Organization으로 등록하고, 빠짐 없이 매주 토요일 산행을 하면서 한인들의 건강한 이민 생활과 교류, 그리고 레져 활동에

Silver Star Mountain 산행기

Silver Star Mountain Washington주의 Silver Star Mountain은 1902년의 화재 이후, 능선에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들꽃들로 더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정상에서는 Mt. Rainer, St. Helens, Mt. Adams, 그리고 Mt. Hood와 Columbia Gorge의 능선들이 사방에 펼쳐져 있습니다. Silver Star Mountain을 가는 방법은, Grouse Vista Trail과 Ed’s Trail, 그리고 Bluff Mountain Trail을 통해서 갈 수 있고, 이중에서 Washougal에서 올라가는 Grouse

Dog Mountain

5월 18일 Dog Mountain 산행 Memorial Day 전후로 Dog Mountain는 온 능선이 야생화로 뒤 덮이게 되어, 많은 인파가 몰려 들게 됩니다.  해바라기를 닮은 노란 Balsamroot를 비롯해서 빨간 Paintbrush 와 Blue Lupine이 후드러지게 핀 산을 걷다 보면, 상당히 가파른 이 산도 그리 힘들지 않게 올라 가게 됩니다.  또한 꽃이 없는 Dog Mountain은 Columbia Gorge의 확 트인

Dry Falls Creek Trails

Dry Creek은 1930년대에 Bonneville Dam을 건설 하면서 Cascade Locks 타운에 물이 많이 필요해, Dry Creek Falls에서 내려오는 물을 직접 수로를 통해 Cascade Locks 타운으로 물길을 돌림으로 해서, creek이 말라 버린 후에 생긴 이름입니다. 지금은 사시 사철 많은 물이 흘러 내려, 절대 Dry 하지 않는 Creek 이기도 합니다. Greenland는 항상 눈에 덮여 있고, Iceland 는 녹지가

Salmon River Trail

지난 토요일에는 Mt. Hood National Forest 의 Salmon River Trail을 다녀왔습니다. Salmon River Trail은 오래된 전나무가 우거진 숲을 끼고 , Salmon River를 따라서 걷는 트레킹 장소 입니다. 포틀랜드에서Highway 26 East를 타고약42마일 정도 가다 보면, 오른쪽에 Salmon River Road 가 나오며, 우회전 해서 약 4.9마일 정도 가면 다리 바로 전 왼쪽에 트레일 헤드가 있습니다. Highway를 가다가

Oregon Beach Cleanup Day

오늘(3월 23일)은 Oregon Beach Cleanup Day 입니다. 자원 봉사자들이 일년에 두번 오레곤 해변을 청소 하는데, 우리 오레곤 산악회 회원들도 힘을 보태기 위해 참석 했습니다. 우리는 Pacific City 구역에 참여 하기로 하고, 모두 17명이 sign up 해서, 아침 9시 30분에 만나 10시 부터 오후 1시 까지 해변의 쓰레기를 청소 했습니다. Pacific City 의 Pelican Pub 에

이번주에는 Columbia River 의 Bonneville Dam 북쪽, 워싱턴 주의 Table Mountain 으로 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Trailhead 가는 길은 I-84 Highway East 에서 Exit 44 Cascade Locks 에서 the Bridge of Gods 를 건너 워싱턴주 Highway 14번을 만나 좌회전 해서 약 2마일을 가면, 오른쪽으로 Bonnebille Trailhead 가 있습니다. 유명한 PCT (Pacific Crest Trail) 은 the Bridge

Cape Lookout

이번주 산행은 Kings Mountain 으로 예정 되어 있었지만, 금요일 저녁 갑작스런 폭설로 산행지를 오레곤 해변의 Cape Lookout 으로 변경 했습니다. Cape Lookout은 Tillamook 시내에서 남쪽으로 약 13 마일 떨어져 있는 주립 공원이며, 세 트레킹 코스 중에서 Tip of Cape 를 산행하는 왕복 4.8마일 코스를 다녀 왔습니다. Trailhead 에서 북쪽으로 101 Highway를 타고 가면 캠핑과 낚시를

Wahkeena Falls Trailhead – 5.4마일코스

이번 토요일에는 산악회 시산제가 있어서 오전에만 산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Wahkeena Falls Trailhead 에서 Multnomah Falls 로 가서 Larch Mountain Trail을 따라 올라 가다가 Loop Trail을 만나고, 다시 Wahkeena Trail 을 만나 내려오는 5.4 마일 코스 입니다.  처음 산행을 시작 하시는 분들이 시도 하기 좋은 코스로, 5개 이상의 아름 답고 웅장한 폭포, 시냇물, 그리고 완만하게 산

Barlow Pass

오레곤 산악회 – Barlow Pass

지난 토요일에는 Mt. Hood 지역의 Barlow Pass 로 Snowshoeing을 다녀왔습니다. Barlow Pass는 오레곤 개척 시대에 Sam Barlow 가 당시에는 위험했던 Columbia River Road를 대신 할 길을 개척, 이름을 The Barlow Toll Road 라 불렀습니다. 많은 개척민들이 이 길을 따라 Oregon Trail을 계속 했습니다. 이곳은 또한 Pacific Crest Trail(PCT) 이 지나가는 곳으로 사계절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