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Wahkeena Falls Trailhead – 5.4마일코스

이번 토요일에는 산악회 시산제가 있어서 오전에만 산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Wahkeena Falls Trailhead 에서 Multnomah Falls 로 가서 Larch Mountain Trail을 따라 올라 가다가 Loop Trail을 만나고, 다시 Wahkeena Trail 을 만나 내려오는 5.4 마일 코스 입니다.  처음 산행을 시작 하시는 분들이 시도 하기 좋은 코스로, 5개 이상의 아름 답고 웅장한 폭포, 시냇물, 그리고 완만하게 산 허리를 지나는 코스 입니다.

Wahkeena Falls Trailhead 는 포틀랜드에서 I-84 Highway 로 동쪽으로 진행 하다가 Exit 28번에서 나와 Old Columbia River Highway를 만나, 좌회전 해서 약 2마일 정도 가면 있습니다.

여기에서 Return Trail을 이용해 Multnomah Falls 를 만나 Larch Mountain Trail을 따라서 올라 갑니다.

Multnomah Falls 는 미국에서 두번째 긴 폭포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폭포를 끼고 약 1.8 마일 을 올라 가다 Loop Trail 로 갈라지는 갈림길이 나오면 우측으로 진행 하게 됩니다.  여기서 직을 하게 되면 Larch Mountain 정상으로 올라 가게 됩니다.  이 Trail 은 시냇물 과 여러 폭포를 끼고 올라 가는 시원한 코스 입니다. Wahkeena Loop Trail을 만나 우측으로 가다 가 Wahkeena Trail을 만나서 내려 오면 됩니다.

이번 산행은 지난번의 폭설로 인해 길에 눈이 많이 쌓여 얼어 붙어 있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눈위를 걷는 Snowshoeing과는 달리 빙판이나 딱딱한 눈 위에는 아이젠이라는 등산 도구가 필요 합니다. 원래 독일어로 스타이크아이젠이라고 하지만, 간단히 아이젠이라고 하며, 미국에서는 크램폰 (Crampons)라고 하는 빙벽을 오를때 쓰는 장비가 있습니다. 아이젠은 크램폰 보다는 간편히 겨울산을 오를때 쓸수 있는 신발에 덧 대어 사용 하는, 스파이크가 달린 도구로 눈이나 빙판에서 미끌어 지지 않게 사용 합니다. 비가 와서 미끌어 질 때도 사용 하면 안전 하니, 등산 백에 항상 휴대 해야 할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 오레곤 산악회 이복진 회장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