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오레곤 산악회 – Barlow Pass

지난 토요일에는 Mt. Hood 지역의 Barlow Pass 로 Snowshoeing을 다녀왔습니다.

Barlow Pass는 오레곤 개척 시대에 Sam Barlow 가 당시에는 위험했던 Columbia River Road를 대신 할 길을 개척, 이름을 The Barlow Toll Road 라 불렀습니다. 많은 개척민들이 이 길을 따라 Oregon Trail을 계속 했습니다.

Barlow Pass
Barlow Pass

이곳은 또한 Pacific Crest Trail(PCT) 이 지나가는 곳으로 사계절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 하고 있고,특히 겨울철에는 White River, Trillium Lake 와 함께 Snowshoeing 하기 아주 좋은 장소 이기도 합니다.

Snowshoeing

Snowshoeing 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설피” 라고 부르는 장비를 신발 밑에 장착하고, 눈 위를 트레킹 하는 것입니다.

겨울철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속에서 눈 위를 걷는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맛이 있는 운동 입니다.

Barlow Pass

Barlow Pass 지역은 산이 완만하고, 침엽수가 많이 있으며, 눈이 많이 쌓여 있어 Snowshoeing을 하기에 아주 적합한 지역 입니다.

Barlow Pass

Sandy City 에서 약 39마일 지나고, Highway 35 번으로 돌아서 약 2.6마일 가면 Barlow Pass Snow Park 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PCT 를 따라 가거나, Barlow Road를 따라 가면서 Snowshoeing을 하게 됩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 오레곤 산악회 이복진 회장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