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Dog Mountain

5월 18일 Dog Mountain 산행

Memorial Day 전후로 Dog Mountain는 온 능선이 야생화로 뒤 덮이게 되어, 많은 인파가 몰려 들게 됩니다.  해바라기를 닮은 노란 Balsamroot를 비롯해서 빨간 Paintbrush 와 Blue Lupine이 후드러지게 핀 산을 걷다 보면, 상당히 가파른 이 산도 그리 힘들지 않게 올라 가게 됩니다.  또한 꽃이 없는 Dog Mountain은 Columbia Gorge의 확 트인 절경, 강 건너로 보이는 Mountain Defiance와 멀리 보이는 Mt. Hood의 경치 또한 좋아서 일년 내내 많은 사람이 몰려 드는 곳입니다.

지난 2018년부터 는 5-6월의 주말에 Permit을 받아야 주차를 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구입), 입산도 할 수 있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퍼밋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은 Skanamia County 에서 운용하는 Skanamia County Fair Ground 와 Dog Mountain Trailhead 주차장 간 셔틀 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왕복 $2).  평일에는 퍼밋을 구입 할 필요 없이 주차장에 주차 할 수 있습니다.

Dog Mountain 이 외에도 캐더린 크릭이나 후드 마운튼 에도 많은 야생화가 피어서, 5-6월의 Columbia Gorge로 많은 사람들을 유혹 합니다.

Dog Mountain Trailhead가는 길은, 포틀랜드에서 Highway 84 East 로 가다가 Exit 44번 Cascade Locks 에서 Washington 주로 건너가는 Bridge of Gods를 넘어 (톨비 $2 one way) Highway 14번에서 오른쪽으로 돌아 12마일정도 가면 왼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mile post 53과 54 사이), 이 주차장 동쪽 끝에 트레일 헤드가 있습니다.

Dog Mountain Trail은 약 7 마일 정도에 2820피트의 Elevation Gain 입니다.

트레일 헤드에서 약 0.5 마일 후에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이 View Point 에서 꽃동산과 강의 경치를 보면서 등산 하기 좋고, 왼쪽의 오래된 트레일은 무척 가파르게 올라 가게 됩니다.  1.5 마일 후에 다시 두 트레일이 만나게 되고, 약 1마일의 가파른 언덕을 올라 가면 온 산에 후드러지게 핀 꽃들이 반겨주는 동산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약 0.5 마일 더 가면 Dog Mountain의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우측으로 돌아서 내려 오는 Augspurger Trail은 완만 하게 내려 올 수 있어서, 무릎에 무리가 덜 가게 Dog Mountain Trailhead까지 연결 됩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 오레곤 산악회 이복진 회장 칼럼 Tel. 503-367-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