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Oregon Beach Cleanup Day

오늘(3월 23일)은 Oregon Beach Cleanup Day 입니다. 자원 봉사자들이 일년에 두번 오레곤 해변을 청소 하는데, 우리 오레곤 산악회 회원들도 힘을 보태기 위해 참석 했습니다. 우리는 Pacific City 구역에 참여 하기로 하고, 모두 17명이 sign up 해서, 아침 9시 30분에 만나 10시 부터 오후 1시 까지 해변의 쓰레기를 청소 했습니다.

Pacific City 의 Pelican Pub 에 있는 Registration Boot 에서 장갑과 비닐 백을 받아 들고 해변으로 나가 열심히 쓰레기를 줍기 시작 했습니다.

해변가에 떠내려 온 작은 플라스틱 조각들은 아마도 더 잘게 부서져, 해양 생물이 섭취 하고, 결과적으로 인간의 몸 속으로 다시 들어 올 가능성이 많아 큰 문제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해양 오염 문제를 몸소 체험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Pacific City 의 해변에는 이날 약 200 여명의 자원 봉사자 들이 모여 해변을 깨끗하게 청소 했습니다. 

Pacific City 는 특색 있는 Dori Boat 라는 어선이 발달된 해변 입니다.  수심이 낮은 해변에서 어선을 Launching 하기 위해서 개발된 Dori Boat는 오직 Pacific City 에서만 보이는 어선 입니다.  어업을 끝낸 어선들이 전 속력으로 해변으로 향하다가 해변 모래밭에 안착 하는 방법으로, 다른 항구와는 다른 접선 방법을 사용합니다.

넓고 수심이 낮은 해변은 또한 서핑하기에도 아주 적합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 이기도 합니다. Cape Kiwanda 를 비롯한 해변과 사구를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 이기도 합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 오레곤 산악회 이복진 회장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