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대학상담칼럼 No.19 Oregon Promise

오레곤 거주 학생들이 커뮤니티 칼리지를 다니면 받을 수 있는 주정부 지원금인 오레곤 프라미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원 자격, 받을 수 있는 금액, 지원 방법, 자격 조건 유지방법을 설명드린 후, 많은 분들이 혼동스러워 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지원 자격부터 알아올까요?

  • 오레곤 고등학교 졸업자나 GED시험 통과자
  • 고등학교 4년간 총 학점(cumulative GPA) 2.5 이상이거나 GED시험145점
  • 90점 이상의 대학 학점을 이수했거나 등록한 적이 없다.
  • 커뮤니티 칼리지 입학 시점 기준 12개월 전부터 오레곤 거주.
  • 고등학교나 GED 졸업 후 6개월 내에 오레곤 내 커뮤니티 대학에 입학.
  • 해마다 EFC 자격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19년 고등학교 졸업자 경우는 EFC 제한 없이 (부모의 소득 여부에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어떻게 지원할까요?

두 개의 지원서를 내야 합니다. 첫째, FAFSA (또는 ORSAA: SSN 번호가 없는 undocumented부모나 자녀의 경우)를 작성하시고, 한 개 이상의 오레곤 내 커뮤니티 칼리지를 쓰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OSAC웹사이트에 가서 Oregon Promise Grant Application 오레곤 프라미스 그랜트 양식을 작성해서 내야 합니다.

FAFSA: FAFSA ID 를 만드신 후 여기서 작성하세요.

Oregon Promise Grant Application

언제까지 오레곤 프라미스 원서와 FAFSA를 제출 해야 할까요?

제출 마감일이 보여 주듯, 고등학교 졸업 후 6개월 내로 커뮤니티 칼리지에 등록해 수업을 들어야 하니까, 고등학교 시니어 학년 동안, FAFSA와 Oregon Promise원서 및, 커뮤니티 칼리지 입학 원서를 내어야 합니다.

자격 조건 유지 방법 Renewal Eligibility

  1. First-Year Experience작성: 각 커뮤니티 칼리지마다 양식은 다르나, Financial Aid Office들이 가지고 있는 양식이 있는데, 커뮤티니 칼리지 다니는 첫 해에 작성합니다.
  2. 학점 유지: 각 학교 마다 요구 조건은 다르나, 오레곤 프라미스 지원금을 계속 받기 위해서는 유지해야 하는 최저 학점이 있습니다.
  3. 적어도 half-time인 6학점 이상은 매 학기 이수하여야 하고, 가을-겨울-봄 학기를 쉬지 않고 들어야 합니다. 중간 학기를 쉬거나 6학점 미만으로 등록을 하면 다음해 Oregon Promise지원금은 중단됩니다.
  4. 최고치인 90학점을 신청하고 난 이후는 Oregon Promise지원금을 더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는 여러분들이 잘 못 알거나 혼돈스러워 하는 부분들을 짚어나가겠습니다.

MYTH 1: 오레곤 프라미스는 2년 동안 받는 지원금이 아닌가요?

아닙니다. 오레곤 프라미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90학점을 신청할때까지 지원 됩니다. 학생들마나 몇 학점을 듣는지가 다를 수 있고, 고등학교때 Dual Enrollment으로 커뮤니티 칼리지 수업을 들어 크레딧이 있다면 2년 보다 짧은 기간동안 지원금을 받습니다. 여름학기 수업을 들었다면 기간이 또 줄어들겠지요. 참고로, Oregon Promise는 여름 학기 등록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 90 attempted credit이기 때문에, 어떤 과목을 F를 받아서 낙제를 했다고 해도, 그 과목은 크레딧이 계산됩니다. F를 받은 과목이 많을 수록 돈이 낭비되는 거지요. 학점 복구를 위해 그 과목을 새로 들으려고 하는데, 90학점을 모두 써버렸다면, 더 이상 Oregon Promise지원금을 못 받고, 개인 자금으로 내야 합니다.

MYTH 2: 오레곤 프라미스는 2년 동안 커뮤니티 칼리지 공짜로 다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아닌가요? 왜, 대학에서 돈을 내라고 하죠?

-Oregon Promise는 FAFSA파일링 이후, Pell Grant나 Oregon Opportunity Grant같은 need-based 지원금이 적용되고 난 후 남은 금액을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자녀 Emily의 경우, 커뮤니티 칼리지 등록금이 1년에 3,500이라고 할때, Pell Grant 1,000불, Oregon Opportunity Grant 2,200불을 받았다고 하면, 3,500-(1,000+2,200)=300. 이 300불의 차이를 Oregon Promise가 메꾸어 줍니다. 차액이 전혀 없는 경우라도, 최고 1,000불은 지급합니다. Emily는 그래서 900불의 오레곤 프라미스 그랜트를 받습니다. (1,000 – 100:copay 1학기에 50= 900) 학생마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몇 학점을 듣는지, 어떤 연방이나 주정부의 그랜트를 받았는지, 여러 요소에 따라 Oregon Promise지원금이 달라집니다.  이 비디오를 참고로 하세요.  Oregon Promise는 등록금 tuition만 지원합니다. 기숙사비, 식비, 교통비 같은 생활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MYTH 3: 저희 가족은 수입이 너무 높아서 받을 수가 없나요? 아닙니다. 2019년 현재 자격 조건이 맞는 학생들은 부모의 소득과 상관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EFC 제한이 없어서, 아무리 고소득 가정이라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9-2020년도에는 1년에 $1,000-$3,834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매학기마다 copay $50불은 따로 내야 합니다. 2017-2018년도에는 EFC 제한이 18,000불이었으나, 그 이후로 오레곤 주정부의 확충된 지원금으로 올해 현재는 EFC제한이 없고, 내년도 없으리라 예상이 되나, 정확한 정보는 2020년 4월 경, OSAC 웹사이트에 공지됩니다.

MYTH 4: adult learner 어른 학생은 못 받나요? 아닙니다. 나이 제한없이 누구라도 자격 조건이 맞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MYTH 5: 고등학교 졸업한 후 6개월 동안의 여유 시간이 있어서 이때 지원하는 줄 알았는데요? 아닙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6개월 내에 커뮤니티 칼리지에 학생으로 등록되어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고등학교 시니어 재학 중에, FAFSA, Oregon Promise, community college application 세가지를 모두 끝내야 합니다.

MYTH 6: 커뮤티니 칼리지는 언제 시작하더라도 Oregon Promise를 받는게 아닌가요? 아닙니다. 고등학교 졸업이나 GED 시험후 6개월 내에 대학을 시작해야 합니다.

MYTH 7: 올해 Oregon Promise받았는데, 내년에도 지원서를 내나요? FAFSA(ORSAA)는 해마다 6월 1일까지 파일해야 하지만, 일단 Oregon Promise를 받게 되면, 다음 해에는, Oregon Promise지원서는 다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 자료들입니다.

Oregon Promise: Info. for students

Oregon Promise: How much money will I get?

Oregon Promise Webinar: GPA Verification & Application Process

이은화, M.Ed

541-241-2018

Lee College Counseling

leecollegecounseling@gmail.com

Member: HECA, NACAC

OregonK.com 이은화 대학 상담. No.18  November 14th, 2019.

Copyright@2019 Lee College Counseling.이 글은 2019년 Lee College Counseling의 지적 소유물이므로 허가를 받지 않은 상업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개인적으로 공유하실 때에도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