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상담칼럼 No.18 대입 에세이 “Why this college?”

“왜 ___ 대학을 선택하는가?”, 또는 “학생이 가진 자질과 재능은 무엇이고, ___ 대학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으며, ___대학은 학생의 잠재력과 꿈을 이루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이런 대학 입학 에세이 프롬프트에 대해서는 어떻게 답을 해야 할까요?

학교의 위치, 랭킹, 학교가 속한 도시, 날씨, 우수한 프로그램과 교수진, 학교의 마스코트나 스포츠팀 같은 누구나 말할 수 있는 내용들은 피해야 합니다. 학생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에 관련하여 해당 대학의 syllabus, course description, 교수들의 research 전문 분야들을 모두 조사하여 구체적인 내용들을 적어야 합니다. 학업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대학 클럽, 대학 내 봉사활동 그룹, 대학의 특별한 카운슬링 써비스, 음악, 스피치/디베이트, theatre, 각종 스포츠, 학교 신문이나 방송국등 학생들이 액티비티나 social 활동을 하는 분야로도 나의 관심사와 일치하는 게 있는지 찾아서 적어야 합니다.

대학에 대한 정보는 학교 웹사이트를 통해 최신의 정확한 자료들을 보시면 됩니다. 대학 방문 college visit을 하면 그 대학의 문화, 전통, 구체적인 사실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대학 투어를 하는 가이드를 통해 들은 내용이나, 투어후 admissions officer나 특정 전공의 couselor와  인터뷰를 하면서 듣게 된 구체적인 프로그램의 내용들을 적는 다면, 그 대학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여 주어 입학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모든 대학을 방문하기는 경제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어려운 일이니, 아래의 웹사이트를 통해 간접적인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com

  campusreel.org

  youniversitytv.com

  campustours.com

궁극적으로는 내가 어떤 대학에서 원하는 것과, 그 대학이 실제로 나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대응해 나간다는 생각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작성하면 완벽합니다.

이은화, M.Ed

541-241-2018

Lee College Counseling

leecollegecounseling@gmail.com

Member: HECA, NACAC

OregonK.com 이은화 대학 상담. No.18  November 7th, 2019.

Copyright@2019 Lee College Counseling.이 글은 2019년 Lee College Counseling의 지적 소유물이므로 허가를 받지 않은 상업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개인적으로 공유하실 때에도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