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마켓 세일정보

[CS척추]두통이 심하십니까?

어느 보고에 따르면 10명중 9명이 두통을 경험해 봤으며 그중 한명은 자주 두통약을 복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통약은 우리의 몸이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할뿐이지 근본적인 치료에는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만성두통을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두통의 종류와 원인을 잘알고 대처한다면 쉽 게 치료할수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장 흔한 두통은 긴장성두통 입니다. 피로한 성인 직장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가장 큰 원인으로는 나쁜 자세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볼수있습니다. 목의 근육이 약하거나 목뼈의 이상이 있어서 비정상적인 힘을 받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근육이나 목뒤의 근육들이 뭉치면서 머리뒷쪽의 신경에 영향을 주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마나 관자놀이, 뒷머리등이 조이는듯이 아프며, 일정한 간격없이 나타납니다. 긴장성 두통은 머리와 목 주변 근육들을 마사지나 스트레칭, 목 어깨운동, 평상시 바른 자세와 교정 치료를 통해 좋아질수있습니다.
편두통은 여성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며, 가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보통 한쪽머리나 눈부위에서 시작됩니다. 빛이나 소리에 과민한 반응등 전조증상이 동반되기도하며, 맥박이 뛸때마다 욱신거리게 아픈게 특징입니다. 편두통은 외부 환경이나 신체 내부의 변화로 신경계나 혈관계통이 비정상적인 반응을 일으켜 발생하게 됩니다. 혈관계통이 원인이기 때문에 통증부위를 차게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둡고 조용한 방에서 누워있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편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외부환경의 변화이기 때문에 편두통을 일으키는 특정한 환경을 피하는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중 하나 입니다. 일반적인 예로는 특정한 냄새, 음주, 흡연, 스트레스, 불면증, 초콜릿이나 치즈, 카페인등이 있습니다. 복합성 두통 즉, 긴장성두통과 편두통이 같이일어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경추성 두통은 목뼈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두통이며, 목디스크, 교통사고나 각종 사고들로 인한 목관절에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이런경우 목의 질병을 치료하게 되면 두통이 사라지게 됩니다. 경추성 두통의 특징으로는 목을 뒤로 졋힐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두통들이 가장 흔한 일차성 두통의 종류라고 볼수있습니다. 이 밖에도 좀 더 정밀한 검사를 통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이차성 두통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뇌종양, 뇌출혈, 뇌압상승, 뇌염등이 있습니다. 두통의 빈도나 강도가 갑작스럽게 증가하거나 두통의 양상이 이전과 다른경우,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Lakewood office: 253-588-8340, Federal Way office: 253-839-9330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