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보로 레스토랑, Yelp 선정 미국 톱 100 리스트에서 2위 차지

힐스보로의 인기 푸드트럭에서 레스토랑으로 성장한 ‘트위스티드 자이로(Twisted Gyros)’가 미국 전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옐프(Yelp)의 ‘톱 100 레스토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트위스티드 자이로는 힐스보로의 네오코넬로드에 위치한 레스토랑(2401 NE Cornell Rd Ste P, Hillsboro, OR 97124)으로, 그리스식 자이로(gyro)를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풍미를 가미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그리스식 자이로(Gyro)는 그리스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얇게 썬 양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또는 소고기를 수직 회전 그릴에서 천천히 구운 후, 잘게 썰어 피타(Pita) 빵에 싸서 먹는 샌드위치 스타일의 요리이다.
이곳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는 한국식 불고기 비프 자이로, 자메이카풍 망고 하바네로 치킨 자이로, 전통 양고기 자이로, 그리고 팔라펠 등이 있다. 옐프(Yelp) 이용자들은 신선한 식재료와 뛰어난 맛, 창의적인 메뉴 구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트위스티드 자이로의 셰프인 제이슨 쿠퍼와 위디 쿠퍼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후 의기투합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연애 시절부터 자이로를 즐겨 먹었고, 이후 오레곤주로 이주한 뒤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푸드트럭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후 SNS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2023년 12월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옐프(Yelp)의 ‘톱 100 리스트’는 커뮤니티 추천, 평점, 리뷰 개수, 지역 내 인기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트위스티드 자이로는 171개의 리뷰를 바탕으로 4.9점(5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옐프(Yelp)는 올해의 리스트에서 ‘캐주얼함’과 ‘합리적인 가격’이 주요 트렌드였다고 분석했다. 선정된 레스토랑의 80% 이상이 1인당 30달러 이하($$) 가격대이며, 올해 리스트에는 고급 레스토랑이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