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지 그로브 주민, 전화 사기 피해로 비트코인 1만 4천 달러 잃어

레인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12월 11일 코티지 그로브 지역 주민이 전화 사기에 걸려 1만 4천 달러를 비트코인으로 송금한 사건에 대한 신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피해자의 친척은 자신이 레인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의 경관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사기범은 친척에게 피해자가 법정에 출석하지 않아 법원을 모욕한 혐의로 체포될 위기에 처했다고 알렸다.

체포를 피하려면 두 가지 범죄 혐의에 대해 각각 7천 달러씩 총 1만 4천 달러를 지불하라는 요구를 받은 친척은 지불할 방법이 없어 피해자에게 연락을 시도했다. 그러나 피해자와 연락이 닿지 않자, 친척은 상황이 실제라고 믿고, 사기범의 지시에 따라 코인플립(CoinFlip) ATM 기기를 이용해 비트코인으로 송금했다.

레인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사기범이 비트코인과 VPN 전화번호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 사건을 해결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유형의 사기는 매우 흔하며, 매일 비슷한 사기 전화 신고가 접수되고 있다”며, 사기범들이 종종 공식처럼 들리는 음성사서함을 사용하고, 피해자의 개인 정보를 알고 있으며, 위협적인 말을 하기도 하고, 전화번호는 보안관 사무소 번호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경고했다.

레인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보안관 사무소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전화를 걸어 사기를 시도할 경우, 전화를 끊고 즉시 541-682-4141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만약 전화나 인터넷 사기의 피해를 입었다면, FBI 웹사이트(www.ic3.gov)를 통해 사건을 신고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