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그레샴 락우드에 위치한 커뮤니티 주택 단지 그랜드 오프닝

그레샴 락우드 지역의 ‘락우드 커뮤니티 주택 단지’가 지난 화요일 공식적인 개장 행사를 개최했다.

락우드 빌리지라고 불리는 커뮤니티 주택 단지 (783 South 185th Avenue)는 침실 1개에서 4개까지 옵션이 있으며, 단지 내에는 1 에이커의 녹지 공간, 각종 야외 시설 및 놀이터 등이 마련되었다.

현재 주택 단지에는 약 60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150명을 더 수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주택 단지 내에는 유아 및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과 여름방학 캠프등이 운영 되며, 입주민들이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공간도 마련되었다.

입주민 멜라닌은 “몇 달 전에 이곳으로 이사왔다.”라며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이라고 전했다.

주택 단지 한 관계자는 “최근 범죄와 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그레샴 락우드 지역에 커뮤니티 주택 단지가 조성되어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은 지역 변화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락우드 커뮤니티 주택 단지 조성 파트너인 HDCD(Hacienda Community Development Corporation)의 CEO 어네스트 폰세카는 “우리의 목표는 가족이 살기에 가장 안전한 공간과 훌륭한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다른 개발 파트너이자 설립자인 CEO 에릭 페인은 “커뮤니티 주택 단지를 조성하면서 사적인 공간과 공적인 장소의 균형과 단지가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락우드 커뮤니티 주택 단지는 총 224세대가 입주할 수 있으며, 오레곤의 저소득층으로 가족, 커플 혹은 독신 성인이 임대를 위한 충분한 소득원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에 자격 조건 심사 과정을 통과하면 입주가 가능하다.

오레곤에서는 저렴한 커뮤니티 주택들이 10만 가구 이상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