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북서부 대부분 지역에서 산사태에 대한 주의 요망

국립기상청은 “오레곤 북서부 대부분의 지역에서 폭우로 인해 가파른 지형 지역에서 산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근 산불로 인해 화상을 입은 지역과 그 근처에서 잔해가 흘러 내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문가들은 폭우로 인해 화재의 잔해 흐름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로인해 매우 파괴적인 산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화재 지역은 폭우로 인해서 토양이 흘러 내리면서 가파른 산비탈과 좁은 협곡등으로 1마일 이상도 쉽게 움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집, 직장 또는 산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지역에서 몇가지 징조가 보일때는 즉시 대피해야 하며 라디오, TV 또는 온라인 등으로 홍수 경보나 산사태에 대한 경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피 명령이 떨어지면 신속하게 움직여야 한다. 또한 갑자기 나무가 부서지고 바위가 부딪치는 것과 같은 파편을 발견하면 즉시 이동해야 한다.

특히 개울의 물이 갑자기 탁해지거나 흐르는 물의 양이 갑자기 감소하거나 증가하면 개울 상류에 영향을 미쳤다는 경고로 즉시 해당 지역을 떠나야 한다. 또한 폭우 경보가 있을 경우에는 제방이 무너져 바위와 파편이 도로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특히 밤길 여행을 극도로 조심해야 한다.

산사태 등에 관한 최신 정보는 웹사이트 https://alerts.weather.gov/cap/or.php?x=1 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