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칼리지 세이빙 플랜(Oregon College Savings Plan), 스칼라십 수혜자 발표

오레곤 칼리지 세이빙 플랜(Oregon College Savings Plan 이하 OCSP)이 오레곤 지역 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역 대학에 재학중인 오레곤 학생을 대상으로하는 리더십 스칼라십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의 두 수상자는 오레곤 스테이트 유니버시(OSU)에서 영양학을 공부하고 있는 젬젬 휴센과 포틀랜드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는 몬세레타 벨트란가 선정됐다.

젬젬 휴센은 “아버지의 투병 생활을 보면서 가정의학을 공부하고 소수자 커뮤니티에 대한 의료 격차를 해소 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되었으며 공평한 시스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모가 대학을 다니지 않았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민자 가정에서 성장하면서 교육에 있어 많은 장벽이 있었다.”고 밝히며 “대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오레곤 칼리지 세이빙 플랜으로 부터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OCSP에서는 매년 2명을 선정해서 장학금을 수여하며 스칼라십 수혜자는 만달러를 지급 받고 3년후 혹은 학위 수료시 5천 달러를 추가로 받는다.

OCSP는 주정부가 후원하는 저축 프로그램으로 특별 세금 혜택이 제공되며 부모, 가족, 친구 및 학생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계좌 개설에 대한 문의 사항은 웹사이트 www.oregoncollegesavings.com를 참고하거나 전화 866-772-8464로 연락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