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오레곤, 아프간 난민들 맞을 준비로 분주 … 그러나 몇 명 수용할지는 미정

지난 8월 31일 완료된 아프가니스탄 미군 철수 때 미국으로 들어온 아프간 난민들 중 일부는 오레곤으로 이동해 정착하게 된다.

케이시 자마 오레곤 주 상원의원은 “오레곤은 매년 난민 재정착 프로그램 지원을 받고 있어 이번 아프간 난민들 주에서도 일부 오레곤에서 정착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레곤 주의 이민 및 난민 커뮤니티 조직(Immigrant and Refugee Community Organization 이하 IRCO)이 수백 명의 아프간 난민들의 정착과 앞으로의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IRCO의 디지 메트 도고 부국장은 “현재 난민들은 미 전역의 군사 기지에 나누어 수용되어 있다.”며 “그들에 대한 난민 지위와 난민 서비스받을 자격에 대한 확인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난민들이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IRCO와 같은 조직에서 식량 및 주택과 같은 기본 사항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고 부국장은 “오레곤에 정착하는 난민들이 사회 보장 혜택과 오레곤 신분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게 되며 아이들은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최근 아프간 난민들이 본격적인 미국 정착을 시작하면서 가장 많은 난민을 수용하는 지역은 캘리포니아 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