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체형’을 위한 지방 흡입술, 안전하게 받으려면?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케이뷰라인 성형외과’ … “지방흡입술은 지방량 감소 뿐 아니라 외형적인 바디 라인 개선도 동반돼야”

사람의 체형을 결정짓는 요소는 골격과 내장 비만과 같은 내부적인 요소와 더불어 피하 지방이 한 사람의 체형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골격은 절대 바꿀 수 없는 요소이고, 내장 비만의 경우 비만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되므로, 미용 성형에서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피하지방으로 인한 아름답지 않은 라인의 개선이다.

따라서 피하지방층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인체의 외형적 라인을 개선하는 것이 지방흡입술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불필요한 지방만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직손상이 최소화되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최소절개로 진행해 외부로 노출되는 흉터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각 개인의 상태와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지방흡입수술을 진행시 환자의 체형, 나이, 피부, 지방, 복부근막 등의 상태를 꼼꼼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술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한 최근 트렌드는 튜메슨트 용액을 사용한 Wet Technique, 그리고 지방층만 흡입에 최선을 다하고 지방층 위에 있는 피부층, 지방층 아래에 있는 근육 층에는 상처를 주지 않기, 그리고 흡입하는 지방의 양보다 전체적인 라인에 더 초점을 맞추어 흡입술을 진행하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날씬한 라인을 얻었다면, 더 이상 과도한 흡입으로 인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조직에 손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 투메슨트 용액, 통증 둔감 & 출혈향 감소 & 수술 용이 효과 있어

먼저 Wet Technique에 대해서 말하자면 지방층내의 지방을 아무런 전 처치없이 기계적으로 흡입하게 되면, 상당량의 출혈을 일으키게 되며, 이는 매우 위험한 상황을 야기하게 된다. 그래서 투메슨트(Tumescent) 용액이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투메슨트(Tumescent)는 ‘팽륜 시킨다’, ‘팽창 시킨다’는 의미로 지방층 내에 국소마취제와 혈관수축제, 그리고 기타 약물들을 적정농도로 혼합시킨 용액을 주입하여 지방층을 흡입 수술하기에 적당한 상태로 변화를 주게 한다.

이러한 용액이 주입되어서 지방층은 수분을 많이 머금게 되고, 수술 받는 환자가 통증에 둔감하게 되며, 혈관이 수축되어 수술 진행시 출혈량이 감소하게 되어, 지방 흡입 수술을 진행하기 용이해진다.

이러한 투메슨트(Tumescent)용액을 주입하는 과정도 통증이 유발되므로, 투메슨트(tumescent)용액 주입 전에 수면 마취를 통해 환자를 마취 유도하고 나서, 이를 시행하게 된다.

투메슨트(Tumescent) 용액이 주입되고 나면, 위에서 언급한 약물의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잠시 시간이 필요하므로, 어느 정도 기다려야 한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면, 투메슨트(Tumescent) 용액으로 인해 국소마취제를 사용한 것과 유사한 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면 지방 흡입 수술하기에 용이해지고, 원활하게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 과다한 혈관 손상을 막기 위해 지방층에서만 흡입 기구가 지나다녀야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완전한 통증 차단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수면 마취는 전 과정에 걸쳐서 계속 시행하게 된다. 즉, 수면 마취와 투메슨트(Tumescet) 용액을 통한 부분 마취가 같이 진행되는 것이다.

지방 흡입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피부에 상처를 주지 않고, 과다한 혈관 손상을 일으키지 않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지방층 위 아래에 있는, 피부층과 근육층에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피부층과 근육층 가운데에 있는 지방층에서만 흡입 기구가 지나다니도록 하는 것이다.

글로 설명하는 것은 쉽지만, 인체가 여러 면에서 많은 굴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항상 지방층으로만 지나다니는 것은 마냥 쉽지만은 않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방층으로만 다니면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근육층의 근막과 혈관을 다치지 않게 하는 것이 지방 흡입 수술의 핵심이다.

◎ 지방흡입술은 외형적 바디 라인을 개선시키는 것도 중요

지방 흡입의 최종 목적은 지방량을 감소시키는 데에만 있지 않고, 체형의 외형적 바디 라인을 개선시키는 것에 있으므로, 라인이 개선되었다면 더 이상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고 마무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던 분들에서 지방흡입을 충분히 하는 경우, 흡입하고 난 이후 피부가 심하게 이완되고 늘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경우에 따라 늘어진 피부를 잘라서 제거해 줘야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복부 부분에서 이러한 현상들이 자주 생기는데, 복부 지방 흡입 이후 늘어진 복부의 피부를 절개하여 복부의 날씬한 라인을 완성시키는 수술을 복부 성형술이라고 한다.

이처럼 지방 흡입 수술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최종적인 목표가 외형적 라인을 개선시키는 것인 만큼, 안전하고 합리적인 과정을 통해 미를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고국 방문 의료 진행 및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 수남팀장(Kakao ID : huramkorea / 010-3469-4040 / huram@huram.kr/ Call Free 1-844-364-8726)에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