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리모델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같은 집에 오래 살다보면 때로는 싫증이 나고 때로는 집을 팔기 위해서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가 있읍니다. 어떠한 경우에라도 리모델링을 하게 되면 시간과 버짓과 좋은 컨츄렉터를 찾는 것이 참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보통 어떠한 프로젝트를 하는 경우에든지 통상적으로 3-4곳에 견적을 내보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예산과 시간과 좋은 업자를 구하는데 좋은 가늠자가 되는 것입니다. 요즈음에는 좋은 컨츄렉터들을 너무나 바빠서 아예 새로운 견적은 받지조 않는 격우가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읍니다. 필자도 24년된 집을 리모델링을 하기 위해서 여러 컨츄렉터를 불러서 견적을 내 본 경험을 이번호에서는 나누고자 합니다.
- 예산을 잘 책정해야 합니다. 과연 내집이 현재 리모델링을 하기전과 한후에 마켓 가격을 산정해서 너무나 오버 버젯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동네 주위보다 과다한 지출을 해서 리모델링을 하고 나서 추후에 집을 매매 할 경우에 투자한 값을 환원 받을수가 없게되는 낭패가 있읍니다. 예산을 책정해 놓지 않으면 집을 리모델링을 할 때 예상치 못한 비용으로 인해서 곤란해 즐수가 있읍니다.
-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기간을 여름이냐 겨울이냐를 설정해야 합니다. 여름에 하면 기간을 충분히 잡아야 바쁜 컨츄렉터의 시간에 공사기간을 넉넉하게 맞출수가 있읍니다. 하지만 겨울에 하면 공사기간이 나 가격면에서도 좋은 기간일 수도 있읍니다.
- 컨츄렉터의 리퍼럴을 받아서 최소한 3-5군데의 견적을 뽑아야 합니다 필자는 늘 현재 공사하는 곳이라든지 아니면 공사가 끝난 프로젝트를 직접 방문해서 퀄러티를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경우에 소개한 컨츄렉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지만 때로는 아주 위험한 일입니다.
- General Contractors를 고용할 것인지 아니면 직접 Sub Contactors를 고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장단점이 있지만 두가지 사이에 약 15-25 이상을 제너널 컨츄렌터가 수익금을 고객에게 차지를 하는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을 서면으로 나녈한 컨츄렉터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두가지 형식의 컨츄렉터가 있지만 필자는 자세한 내용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나열한 내용의 컨츄렉이 장차 일어날 돌발 사건에서 서로가 좋은 결과를 낳을수가 있읍니다.
집을 리모델링을 할 경우에 필요한 정보를 원하시면 김삼수 부동산 503-810-8949에게 연락을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email protected]
© 김삼수 부동산 칼럼 문의: 503.810.8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