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ona Falls, 그리고 Yocum Ridge..
Ramona Falls 는 아마도 Mt. Hood 지역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찾는 장소일 듯 합니다. 그리고 Ramona Falls 바로 위에서 시작 하는 Yocum Ridge는 반대로 가장 한적한 트레일이 아닐까 생각 될 정도로 등산객이 많이 찾지 않는 장소 이기도 합니다.
Zig Zag에서 East Lolo Pass Road 를 통해 들어 가는 도로는 마지막 부분을 제외 하고는, 포장이 잘 되어 있는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아주 넓어, 많은 차량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넓은 트레일 헤드에서 Sandy River를 따라 올라가다가 약 1.2 마일 후에 강을 건너게 되는데, 8월과 9월에는 물이 많지 않아서 바위에 걸쳐 있는 통나무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건너 갈 수 있습니다.
약 3.5마일 지나면 검은 바살트 바위 위로 커텐처럼 하얀 물 줄기가 펼쳐지는 시원한 Ramona Falls를 만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등산객이 이곳에서 잠시 쉬다가 Return Trail을 통해서 하산을 합니다.
Ramona Falls 에서 위쪽으로 난 트레일을 약 0.7마일 올라 가면 왼쪽엔 Muddy Forks 로 돌아 Bald Mountain으로 향하는 길과, 오른쪽 가파르게 올라 가는 Yocum Ridge Trail로 갈라 지는 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부터 약 4.7마일 더 올라 가면, Mt. Hood의 서면이 웅장하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초원을 만나게 됩니다. 초록색 초원 위로 눈에 덮인 Mt. Hood 가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산행 거리가 왕복 16마일이 넘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장소 이지만, 꼭 한번 가 봐야 할 명소 입니다.
지난 주에 내린 비 때문인지, 예년 보다 훨씬 빠른 시기에 만난 송이 버섯들 때문에, 산행의 즐거움이 더 배가 되었던 토요일 이었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