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소득 주택 건설 촉진 위한 제로 금리 대출 프로그램 출시

티나 코텍 주지사와 오레곤주 주택 및 커뮤니티 서비스(OHCS)는 ‘오레곤의 중간 소득 회전 대출(Oregon’s Moderate Income Revolving Loan, 이하 MIRL)’ 프로그램 출시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금 부족으로 건설을 시작하기 어려운 도시와 카운티에 제로 금리 대출을 제공하여, 주택 건설을 촉진하고 주택 가격을 낮추며, 중간 소득 오레곤 주민들에게 주택 소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텍 주지사는 “이 프로그램은 주택 가격을 조정하는 퍼즐의 중요한 부분으로, 지역 파트너들이 재정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OHCS의 앤드리아 벨 행정 이사는 “중간 소득 회전 대출은 대출을 통해 개발자들이 전통적인 신용이나 자금 지원을 받기 어려운 개인과 가족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의 주택을 보장하도록 지원하여, 도시와 카운티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MIRL 프로그램은 주지사의 주택 패키지의 일환으로, 2024년 상원 법안 1537(Senate Bill 1537)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 법안은 MIRL 기금에 7,500만 달러를 배정했다. 또한, 이 법안은 주택 인프라 지원 기금과 주택 책임 및 생산 사무소를 설립했다.
2025년 7월까지 오레곤주는 2,800개의 저렴한 주택을 재정 지원하고, 25,000개 이상의 저렴한 주택과 시장 가격 주택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