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주 애완동물 사료서 조류 인플루엔자(H5N1) 검출, 전국 리콜 진행
오레곤주에서 판매된 애완동물 사료에서 조류 인플루엔자(H5N1)가 검출되어, 전국적으로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리콜은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모라쉬 미트(Morasch Meats)와 노스웨스트 내추럴스(Northwest Naturals)가 발표한 것으로, 두 회사는 2파운드(약 900g) 크기의 Feline Turkey Recipe 원료 생식 및 냉동 애완동물 사료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검출되었다고 알렸다. 이 사료를 먹은 고양이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리콜된 제품은 파란색 플라스틱 봉지에 포장되어 있으며, 유통기한은 각각 05/21/26과 06/23/26로 기재되어 있다. 이 제품은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플로리다, 조지아, 일리노이, 메릴랜드, 미시시피, 미네소타, 로드아일랜드, 워싱턴주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에서 판매되었다.
이번 오염 사건은 오레곤주 워싱턴 카운티에서 한 집 고양이가 조류 인플루엔자(H5N1)에 감염되어 사망한 후 발생했다. 미국 농무부(USDA)와 오레곤주립대학교 수의학 진단 연구소에서 실시한 검사에서, 냉동 사료와 감염된 고양이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의 유전적 일치가 확인됐다.
현재까지 이 사건과 관련된 인간 감염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오레곤주 보건당국은 해당 고양이와 접촉한 가구의 사람들에게 독감 증상이 나타나는지 모니터링하고 있다.
모라쉬 미트는 애완동물 소유자들에게 자신들의 애완동물 사료를 점검하고 해당 제품을 폐기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추가 정보나 문의는 모라쉬 미트(503-257-9821) 혹은 노스웨스트 내추럴스(866-637-187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