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오레곤 대학교, 캐스케디아 지진 연구를 위한 새로운 연구센터 건립

오레곤 대학교는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 NSF)의 도움을 받아 캐스케디아 지진 연구를 위한 새로운 연구센터 크리센트(CRESCENT)를 열었다.

캐스케디아 지진을 연구하는 과학센터 크리센트(CRESCENT)는 앞으로 5년에 걸쳐 1,500만 달러의 보조금을 NSF로부터 받는다.

한 지진 연구자는 “불과 몇 년 전보다 지금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캐스케디아 단층(Cascadia subduction zone)에 대해 아직도 배울 것이 많다”라며 “하나의 지각판이 다른 지각판 아래로 미끄러지는 섭입대인 캐스케디아 지역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캐스케디아 단층은 캐나다 밴쿠버섬에서 북부 캘리포니아까지 이어진 판의 경계이다. 캐스케디아 섭입대에서는 익스플로러판, 후안데푸카판, 고르다판이 동쪽으로 이동하며 훨씬 더 큰 북아메리카판 아래로 미끄러져 계속 섭입(섭입이란 암권의 판과 판이 서로 충돌하여 한 판이 다른 판의 밑으로 들어가는 현상)하고 있다.

오레곤 대학교 지구 과학 부교수인 디에고 멜카는 “태평양 북서부의 캐스케디아 지진 관련 문제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통합적인 연구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라며 “센터는 앞으로 캐스케디아의 지진 관련 연구에 함께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orego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