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민 부족 수도 시설 교체를 위해 2,380만 달러 지원
오레곤 주 환경 보호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과 인디언 건강 서비스(Indian Health Service)가 웜스프링스의 원주민 부족 본거지에 새로운 수도 시설 처리 공장을 위한 총 2,380만 달러의 기금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EPA는 보도 자료에서 이 공장이 가동되면 웜스프링스에 거주하는 약 3,800명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계 단계는 내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완료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EPA 관리자인 케이시 식킬러는 성명에서 “지역 10에서 가장 큰 부족 수도 시스템이며 지역 사회에 대한 역사적인 투자의 일부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EPA는 새로운 시설이 데슈츠 강에서 물을 끌어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웜스프링스의 원주민 부족 본거지는 1980년대 초에 건설된 수처리 공장의 문제로 수년 동안 어려움을 겪었다. 보호 구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대유행 이전부터 빈번한 단수에 직면했으며, 공중 보건 안전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노후된 수처리 시설은 지난 3월 화재로 인해 일시적으로 폐쇄되기도 했다.
웜스프링스 시의회 의장 조나단 스미스는 성명에서 “연방 기금은 부족과 연방 기관 간의 파트너십의 결과로 나온 역사적인 투자”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