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주 금융규제국, 가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대해 주의 당부

오레곤주 금융규제국(DFR)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거래 웹사이트나 앱으로 돈을 이체하기 전에 회사와 웹 주소를 반드시 조사해서 합법적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DFR에 따르면 최근 많은 암호화폐 거래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사기꾼이 투자자의 돈을 가로채는 가짜 플랫폼이 성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투자자들은 짧은 시간 안에 막대한 수익을 약속받고 계좌 잔고가 빠르게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이후 사기꾼은 투자자가 의심스러워질 때까지 여러 명목으로 수수료를 계속 갈취한다.

DFR 관리자인 킨은 “암호화폐 거래 시장은 유동적이고 이용하려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이 현명하게 투자하고 자신의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및 기타 민감한 데이터를 철저하게 보호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북미 증권 관리 협회(North American Securities Administrators Association)에 따르면 사기꾼들이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으로는:

•가짜 디지털 지갑: 디지털 지갑은 암호화폐를 저장, 전송 및 수신하는 데 사용되는데, 사기꾼은 가짜 디지털 지갑을 설계하여 사용자가 개인 키나 지갑을 열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하도록 유인한다. 사기꾼이 개인 키를 받으면 소유자의 디지털 지갑에서 모든 암호화폐를 훔칠 수 있다.
•펌프 앤 덤프(Pump-and-dumps): 개인 그룹이 거래량이 적은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암호화폐를 홍보하여 수요와 가격을 높인 다음 공동 판매로 판매하도록 조정한다. 가격이 폭락하고 계획을 모르는 사람들은 평가절하된 암호 화폐를 구매해서 손해를 본다.
•다단계 마케팅 플랫폼: 기업은 낮은 위험으로 높은 관심을 약속함으로써 투자자를 유혹한 다음 투자자가 더 많은 회원을 모집하도록 하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한다.

킨 은 “사기꾼들이 언급하는 방법들은 명백한 결과를 보장하는 듯하지만 사실은 사람들을 이용하려고 하는 것뿐이다”라며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재차 당부했다.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불만이나 자세한 문의 사항은 DFR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살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