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노마 카운티 하우징 프로그램 자금 바닥나

멀티노마 카운티 지도자들은 “카운티의 하우징 프로그램 무브인 멀티노마(Move- In Multnomah)의 자금이 고갈 되었다”라며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향후 자금 조달 방법을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렌조 잰칸스는 임대 부채가 만 달러가 넘었고 두 아이가 있어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았으나 멀티노마 하우징 프로그램을 통해 렌트비 지원을 받아 지난 8월 두 아들과 아파트로 이사했다.

현재 그의 가족은 방 2개 짜리 아파트에 거주하며 일을 하기 시작하는등 삶이 안정되기 시작했다. 그의 가족들이 거주하는 아파트 임대료는 2023년 7월까지 멀티노마 카운티 하우징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지원된다.

현재 멀티노마 카운티 하우징 프로그램은 총 218명의 가족과 개인의 무주택자들에게 임대 지원을 하고있다.

홈리스 서비스 합동 사무소 임시 이사인 새넌 싱글턴은 “올 회계 연도에 해당 프로그램이 종료 되었다”라며 “멀티노마 카운티 하우징 프로그램은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이번 종료 이후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함께 지속적인 자금 확보를 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멀티노마 카운티 데보라 카포리 의장은 “자금 지원을 결정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변경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멀티노마 카운티의 하우징 프로그램 지원금은 2020년 통과 시킨 주택 서비스 지원 법안 통과 이후 조성된 홈리스 이니셔티브 자금에서 지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