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멧 강 여름 축제 ‘Big Float’,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

출처 : thebigfloat.com

포틀랜드의 윌라멧 강에서 열리는 연례 여름 축제인 빅 플로트(Big Float)가 올해 7월 열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개최된다.

축제를 주관하는 휴먼 액세스 프로젝트 (Human Access Project, 이하 HAP)의 윌리 레벤손은 “포틀랜드와 윌라멧 강의 관계를 바꾸는 목적을 달성했기 때문에 이벤트를 종료한다.”라며 “지난번 행사에는 약 2만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2022년 ‘Big Float’ 마지막 행사는 오는 7월 10일 탐 맥콜 워터프론트 공원에서 개최된다. 대회측은 올해 최대 규모에 최대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벤손은 “윌라멧 강은 포틀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공공 장소이자 자연 지역이지만 강 인근에 접근하는 것이 어려웠다.”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윌라멧 강에 접근하고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했다.”라고 행사 시작 계기를 밝혔다.

또한 그는 ‘Big Float’ 행사를 개최하면서 캐더럴 공원의 25톤의 콘크리트를 청소했고, 윌라멧 강에 있는 일부 부두 지역을 수영을 할 수 있도록 개조하고 사다리를 추가하는등 윌라멧 강을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했다.”라고 밝혔다.

휴먼 엑세스 프로젝트(HAP)에서는 ‘Big Float’ 행사를 올해로 마감하고 번사이드 브리지(Burnside Bridg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해로운 조류 번성을 완화하는 등의 새로운 환경 프로젝트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