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포틀랜드 지역 화원들 식물과 꽃 공급 물량 딸려….

최근 포틀랜드 지역의 레스토랑이 육류 및 생선 가격이 상승하면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 화원들도 식물과 꽃의 공급 물량이 딸려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조사됐다.

포틀랜드 북서부에 있는 포마리우스 화원의 피터 린 총지배인은 “최근에 우리가 공급하지도 않는 식물을 찾는 전화가 150~200통 정도 걸려왔다”며 “예를들어 엣지워시아(Edgewarthia)라는 식물은 그다지 매력적이지도 크지도 않는데 찾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져 놀라웠다.”고 말했다.

포틀랜드의 다른 화원들도 상황은 비슷하다. 포틀랜드 북부의 리빙스스케이프(Livingsscape)의 공동 소유자 팀 오닐은 “최근에는 항상 구입 가능했던 굉장히 흔한 식물들도 구입이 갑자기 어려워졌다.”고 밝혔다.

이렇게 식물과 꽃의 물량이 딸리고 있는 원인 중에 하나는 예년보다 봄에 식물이나 꽃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으며 재택근무를 하면서 가정에서 홈오피스나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린 지배인은 “최근 오레곤에서는 가뭄이 극심하게 들면서 사람들이 큰 정원수보다는 아주 작은 화분을 구매하려는 성향이 더 높아졌다.”며 “식물이나 꽃 공급 물량이 딸리는 상황이 빠르게 해결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