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일산화탄소 중독에 관한 상식

일산화탄소란 독성이고 냄새가 없으며 보이지 않으며 몇 분 안에 사람을 사망하게 할 수 있는 가스로 오일, 가솔린, 나무 또는 석탄 등등 어느 연료든지 탈 때마다 생기는 가스이다.

매년 수백 명의 사람들이 고장 났거나 잘 작동하지 않는 연료기를 사용함으로 생기는 유독 일산화탄소를 마시고 사망한다. 일산화탄소는 빨리 축적되므로 짧은 시간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일산화탄소 증세로는 두통, 어지러움, 피곤함, 무력함, 의식 장애, 메스꺼움 등이 나타나며 일단 흡입되면 혈액의 산소수 용량 저하, 영구적인 뇌손상 유발,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가슴 부위에 통증 또는 심장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일산화탄소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 텐트, 캠프장, 봉고차, 트럭, 창고 또는 모빌 홈 내에서 석탄을 절대 태우지 말아야 하며 집 내부 벽난로에서도 석탄을 태우면 안 된다.

또한 내부에서 가솔린으로 작동되는 기구 사용을 금지하며 만약 가솔린으로 작동되는 기구를 사용할 때는 실내 상황에 맞는 적합한 환기를 반드시 해야한다.

이외에도 집 난방을 위해 가스오븐을 사용하거나 차고 안에서 엔진이 켜진 상태로 차를 두지 말아야 하며 특히 가솔린 난방기를 켜놓은 상태로 수면을 하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