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생착률 높은 지방이식

미의 기준에서 입체감 있는 얼굴형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의 탄력도 감소하지만 얼굴의 볼륨감도 사라지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로 인해 콤플렉스를 갖게 된다. 세월의 흐름에 따른 노화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자연의 섭리일 수밖에 없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약한 부분부터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살에 탄력이 없어지고, 이전과 다르게 일명 나잇살이라 불리는 군살이 붙게 된다.

얼굴에 나이가 들면서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이 생기게 마련인데 특히 얼굴에 볼 살이 쳐지고 코 주변이 꺼지면서 팔자주름이 깊게 파이면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을 피할 수 없기에 사람들은 신경을 쓰게 된다.
팔자주름이 깊게 파이게 되면 입이 튀어나와 보이고 코주변이 움푹 꺼져 고생을 많이 한 사람처럼 보이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상악골이나 치조골이 돌출되어 코 옆이 납작하고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형태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이런 현상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게 된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각종 화장품 사용이나 리프팅 마사지 등을 받아보기도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라 좀 더 적극적이고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이번 주 휴람에서는 휴람네트워크 병원들 중 prp 압축 자가지방이식에 대해 시너지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의견과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방 이식의 시술 추천 대상
1, 얼굴에 살이 없어 윤곽이 두드러지는 경우
2, 볼살의 꺼짐이나 팔자주름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3, 얼굴 윤곽에 굴곡이 없고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이는 경우
4, 이마, 광대 ,볼, 눈밑 등 비대칭이 있는 경우

팔자주름에 효과적인 시술로는 필러와 지방이식, 귀족수술, 리프팅 시술 등이 있는데 그 중 귀족수술은 보형물을 통해 얼굴 앞쪽의 곡선을 부드럽게 개선해주고 입가 부분의 팔자부위를 입체감 있게 개선함으로써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효과가 있으나 실리콘삽입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절개수술에 대해 부담을 느끼시는 경우는 지방이식이 효과적이다.

지방이식의 핵심포인트는 “어떻게 생착률을 높여 볼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가?”이다.

보통 지방이식은 팔자주름을 비롯 이마나 눈꺼풀, 관자놀이,팔자주름, 볼꺼짐 등 각 부분별로 시술을 진행하며 팔자주름 개선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지방이 빠져 효과가 지속되진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보형물을 이용한 귀족수술에 비해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고 절개 상처가 생기지 않으므로 수술 후 불편함이나 이물감이 적다.

하지만 Prp 자가 지방이식은 근육단위로 나누어 지방을 이식한다. 그러므로 일반 지방이식에 비해 prp 자가 지방이식은 생착율이 높아 반영구적인 방법이다.
얼굴에는 많은 근육들이 존재하는데 이 얼굴근육은 풍부한 얼굴의 표정들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지방의 구획보다 아주 세밀하고 섬세하다.
따라서 이 세밀하게 나눠진 수십개의 얼굴근육 위아래로 원심분리한 순수한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식으로 기존의 지방이식보다 촘촘하게 지방을 넣어주어 생착률을 높이고 볼륨감을 오래 유지시킬수 있게 된다.

성장인자(PRP)란 풍부한 혈소판 혈장을 의미하는 말로 섬유연결 단백질이 함유되어 세포의 유지,성장의 완성 등에 필요한 인자가 풍부해 세포의 증식이나 콜라겐 및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과 흉터에 개선이 된다.
그래서 PRP와 지방세포를 함께 이식하면 더 높은 생착률을 도와주며 남은 지방은 리터치를 위해 급속냉동해 보관한 후 1~3개월 이내에 지방을 추가로 이식해 주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원심분리기로 불순물 없이 순수지방세포만 추출해 여러 피하 층에 소량씩 분할 주입하며 이식 후 얼굴표면을 섬세하게 다듬어 매끄러운 입체윤곽으로 몰딩하기 때문에 얼굴축소는 물론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Prp 자가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부위의 지방흡입을 통해 채취한 지방조직을 주사기를 통해 함몰된 부위에 주입하게 됩니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여 이식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감염이나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고 부작용이 적은 수술이기도 하지만 과도한 지방이식 주입 시 얼굴이 커져 보이거나 이식한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정교한 노하우로 시술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이식은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 시술이기에 높은 숙련도 높은 전문의와 안전성을 갖춘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휴람네트워크 시너지성형외과 정 경인원장은 “지방이식 부작용은 발견 초기에 빠르게 교정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걸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한다.

휴람이 상담부터 수술 – 사후관리까지 도와드립니다.
고국 방문 의료 상담 및 예약, 의료관광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수남 팀장에게 하면 된다.

◎Kakao ID: huramkorea
◎미국 무료 전화(Call Free): 1-844-DO-HURAM(1-844-364-8726)
◎직통전화: 010-3469-4040 이메일: huram@hura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