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확대수술, 보형물과 수술 후 변화되는 모습 고려해 결정해야”

휴람 네트워크와 제휴한 ‘케이뷰라인 성형외과’ … “모양에 따른 보형물 타입과 절개부위에 따른 수술 유형 꼼꼼히 알아볼 것”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보다 볼륨있는 몸매로 옷맵시를 살리고 자기 자신 스스로의 자신감까지 살리기 위하여 가슴확대수술을 원하는 여성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성분들에게서 특히 운동만으로 개선이 되지 않는 것이 바로 가슴의 볼륨이라고 볼 수 있다. 대부분의 동양인들은 풍만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가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 또한 콤플렉스로 이어지므로 볼륨감 있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갖기 원하는 분들은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가슴확대수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케이뷰라인 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알아보기로 한다.

◎ 모양에 따라 다른 보형물 타입 : 가슴확대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모양에 따라, 둥근 원형의 라운드 타입과 물방울 보형물이라 불리는 아나토미컬 타입이 있다. 최근에는 물방울 보형물이 많은 유행을 타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어떤 모양의 가슴 형태를 갖고 싶어하느냐에 따라, 즉 당사자의 기호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를 들어 자연스러운 선을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볼륨의 증가를 원한다면 물방울을 선택하는 것이 옳겠지만, 비키니나 가슴이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을 때의 맵시를 강조하고 싶을 때는 라운드 타입이 더 강점이 있다. 물방울 보형물을 포함해 가슴수술(가슴확대수술) 상담 시, 마음에 드는 보형물 (둥근 코젤 또는 물방울 보형물 코젤)의 종류와 사이즈를 정했다면, 어디로 절개해서 들어갈 것인가를 고민하게 되는데, 가슴수술 절개 부위는 겨드랑이, 유륜, 밑선 등 3군데 중 하나를 주로 선택하게 된다.

◎ 절개 부위에 따른 3가지 유형 : 가슴 수술에 있어 가슴에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흉터도 잘 안 보여야 한다는 두 가지의 숙제가 있는데,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겨드랑이와 밑선 접근법이 우위를 갖고 있다. 겨드랑이 접근법은 흉터를 완전히 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밑선 접근법은 수술적 접근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유륜 접근법의 경우는 상기의 장점은 떨어지지만, 수술적 시야가 훌륭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럼 상기 3가지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1) 겨드랑이 절개법 : 일단 삽입 부위가 목표 구조물 (가슴)으로부터 멀기 때문에 가슴이 아닌 엉뚱한 곳에 흉터가 생긴다는 점에서 흉터에 민감한 분들에게 권할 만한 방법이다. 그러나 시야가 좋지 않은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수술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보형물의 삽입 입구로부터 가슴까지의 거리가 매우 먼만큼 들어가는 통로에서 조직의 손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을 시작하면서 진입 통로를 여유 있게 만들어 줘야함과 동시에, 조직 손상이 없도록 꼼꼼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물방울 타입 보형물을 겨드랑이로 넣을 때는 삽입 자체가 쉽게 되지 않으며 보형물의 회전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물방울 타입을 선택한 경우 겨드랑이로 할 것이냐 하는 문제는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

2) 유륜절개법 : 유륜절개법 선택 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은 수유 장애이지만 실제로 이런 문제는 경험 많은 전문의의 집도시 잘 일어나지 않는다. 대부분의 가슴성형에서 유륜 절개법은 아주 좋은 방법이고 특히 처진 가슴에서 여타 다른 수술방법을 조합할 경우 최적의 접근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가슴 실질을 가르면서 목표 포켓에 도달한다는 점에서 가슴 조직을 침습, 즉 트라우마를 유발한다는 점은 우려될 수 있다. 또한 삽입 과정에서 보형물이 유선 조직과 접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것이 세균 감염과 염증, 나아가서 구축의 유발 인자가 될 수 있다는 염려도 있다. 물방울 보형물을 넣는 작업은 유륜 직경만 넓다면 유륜 절개방법에서 별 어려움은 없다.

3) 밑선 절개법 : 밑선 절개가 안 아픈 이유는 조직 박리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은 정확한 시야가 확보되어 있을 때 가장 잘 할 수 있다. 안 보이는데 억지로 조직을 뜯어내면서 수술할 때 많은 부작용이 생기고 통증도 심해진다. 밑선절개법은 그 어떤 방법보다 좋은 시야를 확보해 주므로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밑선절개 접근법은 미국의 경우, 가슴 확대수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이다. 미국에서 가슴 밑선 절개가 그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최적의 수술시야 확보, 가장 적은 조직 손상, 가장 적은 출혈등의 의료적인 이유로 인기가 많다. 즉, 트라우마를 적게 주고 침습성이 낮은 접근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중평면을 박리할 때 매우 유리하며 지혈을 100%에 가까울 정도로 확실히 할 수 있다는 점, 물방울 모양 보형물을 가장 쉽게 삽입할 수 있다는 점도 언급할 만하다. 밑선절개법의 흉터는 밑주름선을 가슴이 살짝 드리워서 덮게 되므로 사실상 거의 대부분 정면에서 보이지 않고, 특별한 경우에만 눈에 띌 수 있다.

이상으로 가슴확대수술의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휴람 의료 네트워크와 제휴관계에 있는 ‘케이뷰라인 성형외과’의 구본상 대표 원장은 “가슴확대수술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들은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선호하는 보형물과 수술 후 어떤 변화된 모습을 원하는가에 따라 가슴확대수술의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고국 방문 성형수술 및 휴람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휴람 해외의료사업팀 김 수남팀장(Kakao ID : huramkorea / 010-3469-4040 / huram@huram.kr/ Call Free 1-844-364-8726)에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