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립공원국, 새해 첫날 트라이언 크릭서 무료 가이드 하이킹 5회 진행

오레곤주립공원국(OPRD)이 새해 첫날인 2026년 1월 1일(목), 포틀랜드에 위치한 트라이언 크릭 주립 자연보호구역(Tryon Creek State Natural Area)에서 무료 가이드 하이킹 프로그램 5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미국 전역의 주립공원들과 함께하는 연례 행사인 ‘퍼스트 데이 하이크(First Day Hikes)’의 일환으로, 새해를 자연 속에서 맞이하고 야외 활동과 건강한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레곤주립공원국은 2012년부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오고 있다.

트라이언 크릭에서 열리는 하이킹은 숲 탐방을 주제로, 거리와 난이도가 서로 다른 5개 코스로 구성됐다. 2마일 이상 코스는 흙길과 나무 뿌리가 드러난 자연 산책로를 지나며, 중간 정도의 오르막 구간이 포함된다.

하이킹 일정은 오전 9시 5마일 코스, 오전 9시 30분: 4마일 코스, 오전 10시: 3마일 코스, 오전 10시 30분: 2마일 코스, 오전 11시: 0.25마일 코스 등이다. 모든 하이킹은 네이처 센터 앞 ‘프렌즈 서클(11321 S Terwilliger Blvd., Portland)’에서 집결하며, 주차 공간이 제한돼 있어 참가자는 하이킹 시작 최소 15분 전 도착이 권장된다.

목줄 길이 6피트 이내의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비 오는 날씨에 대비해 겹쳐 입을 수 있는 옷차림과 튼튼한 신발을 착용하고, 물과 간단한 간식을 지참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지만, 차량 이용 시 주간 주차 허가증(day-use parking permit)이 필요하다. 허가증은 오레곤 주민 10달러, 비거주자 12달러이며, 연간 패스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503-636-9886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OREGO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