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해안에서 조개와 홍합 채취해서 먹은 주민들 마비성 식중독 일으켜
주 정부는 최소 20명이 병에 걸린 “전례 없는” 조개 중독 발병으로 일부 해안에서 면도날 조개, 맛조개 및 굴 수확을 금지했으며, 주 전체 해안에서 홍합 수확을 금지했다.
또한 “5월 25일 이후에 수집한 홍합을 모두 버릴 것:을 주민들에게 촉구하고 나섰다.
오레곤 어류 및 야생 동물부의 조개 프로그램 관리자인 매튜 헌터는 “오레곤에서 마비성 조개 중독 사건이 발생했다”라며 “이번에 발생한 조개 중독은 여러 종류이며 20명 이상이 마비성 식중독에 걸렸으며 이는 전례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지난 5월 17일부터 오레곤 주 중부와 북부 해안의 조개류에서 처음으로 독소 수치가 상승한 것으로 보고 되었다”라며 “5월 13일 이후로 오레곤 조개를 수확하거나 먹은 사람들에게 조사관들이 발병 원인과 병에 걸린 사람의 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문 조사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레곤 보건 당국에 따르면 마비성 조개류 중독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독소인 삭시톡신(Saxitoxin, STX)으로 인해 발생한다. 삭시톡신 수치가 높은 조개를 먹은 사람들은 보통 30~60분 이내에 몸이 아프기 시작한다. 증상으로는 입과 입술의 마비, 구토, 설사, 심한 경우 호흡 곤란과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나타난다.
Copyright@WOW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