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폴스 주립공원, 전기 자동차 충전기 설치
오레곤 주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국(OPRD)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리비안(Rivian), 비영리 단체 AAC(Adopt A Charger) 및 제조업체 (Entec Polymers)와 협력해서 실버 폴스 주립공원에 전기 자동차 충전기를 설치했다.
전기 자동차 회사 리비안은 공원에 배치된 설치 설계, 건설 비용 및 EV 충전기를 기부했다. 이번에 설치된 리비안 웨이포인트(Rivian Waypoint)는 레벨 2 전기 자동차(EV) 충전기로 모든 전기 자동차와 호환되며 리비안의 에너지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 구동된다.
ORPD 디렉터 니사 섬톤은 “협력하여 전기 충전 시설을 완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공공과 민간의 파트너십은 주립 공원 인프라를 개선하고 더 깨끗하고 푸른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한다.”라고 설명했다.
리비안의 에너지 및 충전 솔루션 수석 이사인 트렌트 원키는 “리비안 전기 자동차 충전기로 주립 공원에 안전하고 공평한 접근을 제공하는 오레곤 주립 공원의 임무를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전기 자동차 회사 리비안은 지난 2009년에 캘리포니아에 설립되어 아마존과 포드에서 투자를 받았으며, ‘제2의 테슬라’로 평가 받고있다.
실버 폴스 주립공원 이외에 오레곤 주에서는 현재까지 총 17군데의 주립공원에 전기 자동차 충전기 시설이 설치 되어있다. 주립공원의 전기 자동차 충전기 위치 및 충전 에티켓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주립공원 웹사이트 (stateparks.oregon.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orego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