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세무부, “연방 근로소득 세액 공제 신청자격을 확인하세요”
오레곤 주 세무부(ODR)와 복지부 (ODHS)는 1월 27일 ‘근로소득 세액 공제 인식의 날(Earned Income Tax Credit Awareness Day)’을 맞아 주민들에게 “2022년 소득이 있는 모든 근로자는 근로소득 세액 공제 자격(Earned Income Tax Credit eligibility)을 확인하라”고 권장했다.
주 세무부는 “많은 오레곤 주민들이 모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기 쉽다”라고 밝혔다.
근로소득 세액 공제(Earned Income Tax Credit, EITC)는 2022년 소득이 59,187달러 미만인 사람들을 위한 연방 및 주 세금 공제이다. 가족은 연방 세금 환급에서 최대 6,935달러의 환급 가능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주에서는 최대 807달러의 오레곤 근로소득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환급 가능한 크레딧을 받으려면 연방 및 주 세금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근로소득 세액 공제 (EITC)의 기본 자격은 모든 유자격자(본인, 배우자 및 자녀들)는 연방 공제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사회 보장 번호가 있어야 하며, 2022년 근로 소득이 피부양자 수에 따라 특정 금액 미만이어야 한다.
연방 근로소득 공제(EITC)의 기본 자격 중 많은 부분이 오레곤 주의 근로소득 공제(EIC)의 기본 자격과 동일하며, 오레곤에서는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ITIN)를 사용하여 세금 신고를 할 수 있으며, ITIN을 가진 적격 자녀가 있는 납세자도 청구할 수 있다. 2021년 오레곤 주 의회는 오레곤 근로소득 공제(EIC)를 받을 자격이 있는 납세자의 범주를 확장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웹사이트의 근로 소득 공제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