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오레곤 주 선거 결과 (Election Results 2022)
11월 8일 실시되었던 선거에서 가장 열띤 경쟁을 펼쳤던 오레곤 주지사 선거에서 민주당의 티나 코텍 후보가 공화당의 크리스티안 드라젠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오레곤 차기 주지사에 당선 되었다.
이번 주지사 선거는 선거 막바지부터는 더욱 치열한 경선을 펼쳤으며 개표 결과 화요일 오후까지 두 후보간의 박빙의 차이를 보였으나 오레곤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멀티노마 카운티에서 코텍 후보가 70% 이상의 지지율을 받으면서 최종적으로 민주당 코텍 후보가 주지사 선거에서 승리했다.
코텍은 오레곤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하원의장을 역임했으며 오레곤 최초의 레즈비언 주지사가 된다. 이번 오레곤 선거는 전국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주지사 경선 중 하나로 특히 최종 후보 3인이 모두 여성으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경쟁이 치열했던 주지사 선거에서 지출한 자금은 총 6,890만 달러로 이전 기록을 갱신했다.
주지사 이외의 선거 결과로는 주 상원의원으로는 론 웨이든 민주당 후보가 55.6% 지지율을 획득해서 당선 되었다.
오레곤 주 2022년 선거 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선거 결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