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남쪽, 캘리포니아 산불 영향권에 들어 피해 증가
캘리포니아 주 클라마스 국유림에서 지난주 금요일 발생한 맥키니 산불이 번지고 있으며 오레곤의 남쪽 지역도 영향권 아래 들어가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폭염의 영향과 함께 캘리포니아와 몬태주에서는 바람이 불고 있으며, 아이다호 산불도 확산되면서 인근 지역의 100채 이상의 주택에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클라마스 국유림 산불은 오레곤 주 경계선 근처의 시골 지역 여러곳에 불길이 번져 타고 있다.
오레곤 산불 대응 및 복구 현황에 따르면 현재 오레곤 지역에서 화재는 35 군데로 총 993 에이커가 불탔으며 대피명령이 내려진 곳은 없으나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사람들은 총 32명으로 조사됐다.
<산불 관련 연락처 및 리소스>
산불 관련 질문은 오레곤 산림청 (ODF.PIO@oregon.gov)에 문의
구조적 화재 관련 질문은 오레곤 주 소방서 (oregonsfm@osp.oregon.gov )에 문의
일반적인 질문은 비상 관리 사무국 (fire.info@state.or.us )에 문의
대기질에 대한 질문은 오레곤 환경청 (DEQInfo@deq.state.or.us)에 문의 .
사회 복지 서비스를 받으려면 2-1-1 또는 503-222-5555로 전화하거나 support@211info.org 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도로 상태 및 폐쇄에 대해서는 오레곤 교통국의 tripcheck.com 을 방문 하거나 5-1-1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