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건강 보건국(OHA), “급격한 기후 변화 젊은층들의 정신 건강에 영향”
오레곤 건강 보건국(Oregon Health Authority, OHA)의 새로운 보고서에는 “최근 급격한 기후 변화가 젊은층들의 정신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OHA의 환경 건강 평가 부서(Environmental Health Assessment Unit)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규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한 케이트 브라운 주지사의 행정 명령에 대한 답변을 위해 작성 되었으며 “극한 기상 현상과 기후 관련 재난 증가, 물과 식량 불안정과 같은 기후와 관련된 스트레스와 기후 변화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인식 증가로 인해 젊은이들은 절망감, 절망, 불안, 좌절감을 더 느끼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젊은층들은 사회에서 성인과 기성세대로부터 무시당하고 있다고 느끼며 자신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충분히 뭔가 하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어른들에게 분노감을 느낀다.”라고 설문조사에서 답변 했다.
오레곤 건강 보건국에 따르면 젊은층들은 기후 변화에 대한 취약성이 사회의 인종차별 및 구조적 억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 두 가지가 동시에 해결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