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오레곤, 모기지 교육수료증 부정 발급업체에 대한 소송 참여

오레곤 주정부가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한 모기지 교육업체의 부정 교육수료증을 발급 사건에 대한 소송에 참여했다.

캘리포니아 칼즈배드에 있는 부동산 중개인이자 부동산 교육 서비스 업체의 오너 대니 옌은 아내 및 아버지와 함께 모기지 교육 관련 수료증을 부정으로 발급한 혐의로 캘리포니아, 메릴랜드 및 오레곤 주의 금융 규제국에서 제기한 법적 조치 및 소송에 직면했다.

옌과 그의 가족들은 대출 기관을 대신하여 면허 요건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과정이나 인증 시험을 주관했으나 이 과정에서 부정으로 수료증을 발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들은 안전하고 공정한 모기지 면허법(SAFE Act)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옌은 합의의 일환으로 모기지 대출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평생 금지하는 데 동의했으며 7만 5천 달러의 벌금과 함께 이번 사건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옌은 만약 이번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천 5백만 달러 불이행 벌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번 사건과 관련 옌이 운영했던 모기지 교육 과정을 들었던 사람들은 천 달러의 벌금을 지불해야 하며 앞으로 3개월안에는 면허를 받을 수 없다. 또한 주 및 연방 SAFE 법 요구 사항을 초과하는 추가 수업을 재수강해야 한다. 오레곤에서는 47명이 벌금형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