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 엑스포 센터, 예약 없이 코비드 테스팅 및 백신 접종 가능
오레곤주 보건국(Oregon Health Authority, OHA)에 따르면 오레곤 헬스앤 사이언스 대학교(Oregon Health and Science University, OHSU)에서 운영해 오던 포틀랜드 엑스포 센터(2060 N Marine Dr, Portland, OR 97217)의 사이트를 주 보건국이 운영함에 따라 예약없이 코비드 테스팅 및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드라이브 스루 사이트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주 보건국 대변인 조나단 모디는 “대규모 사이트를 통해서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테스팅을 받거나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밝혔다.
포틀랜드 엑스포 사이트를 주 보건국이 운영하는 대신 OHSU는 캠퍼스내 주차장에서 사전 예약이 필요한 드라이브 스루 PCR 검사 클리닉과 남쪽 해안가에 있는 대학의 헬스와 힐링 빌딩 1층에 백신 예약 접종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주 월요일 포틀랜드 엑스포 센터 사이트에서는 개장 5시간 만에 약 300명 이상이 검사를 받았으며 50명 정도가 백신 예방 접종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OHA가 진행하는 PCR 검사는 결과가 나오기까지 최대 3일 정도 소요되지만 퀘속항원검사에 비해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주 보건국에 따르면 포틀랜드 엑스포 사이트는 오는 2월말까지 계속 운영된다.
Instagram/@oregonK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