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에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가장 높은 회사는
오레곤 비즈니스 잡지에서는 최근 2021년 오레곤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 100곳을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회사 규모에 따라 직원 100명 이상의 기업, 100인 이하의 기업 그리고 소규모 비즈니스로 34명 이하의 직원을 둔 회사를 대상으로 조사됐다.
우선 직원 100명 이상 기업 중에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회사는 헤이든 홈즈 (Hayden Homes)가 1위로 선정되었다. 151명이 일하는 이 회사는 직원이 새 주택을 구입할 시 3만 5천 달러 할인을 받으며 직원 및 배우자를 위한 휴양지, 휴대전화 요금을 지원받는다.
특히 팬더믹 이후에도 직원과 회사 간의 공동체 의식에 대해 만족한다고 직원들은 답변했다. 두 번째 중간 규모의 기업 중 직원 35명에서 99명 규모의 회사 중에서는 에너지 35(Engery 35)가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포틀랜드에 위치한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로 코로나-19를 고려하여 여러 혜택을 조정했다.
직원들은 인체공학적 가구와 정신 건강 관리와 관련된 비용에 대해 상환을 받으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시간제 근무를 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져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 15명에서 34명까지의 소규모 비즈니스 회사 중에는 메도우 아웃도어 에드버타이징 (Meadow Outdoor Advertising) 회사가 근무 만족도 1위에 올랐다.
직원 26명이 일하고 있는 이 회사는 직원의 웰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며 팬데믹 기간 동안 자녀가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사무실로 데려올 수 있으며 회사의 결정에도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등 공동체 의식 함양에 대한 회사의 노력에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