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한인회, ‘2026 스타트업 피치 컴피티션’ 개최…청소년 창업 아이디어 모집

오레곤 한인회가 차세대 리더 양성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스타트업 피치 컴피티션(Start-Up Pitch Competition)’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기술·창의·사회혁신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창업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고등학생, 대학 신입생, 그리고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팀이며, 창업 경험이 없어도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담은 사업 아이디어 발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 내용에는 문제 정의와 해결 방안, 비즈니스 모델, 시장 기회 분석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서류 제출 마감은 4월 30일까지이며, 이메일(KSOYouthConference2026@gmail.com)을 통해 접수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5개 팀은 오는 6월 12일 오레곤 포틀랜드대학교 버클리 센터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KSO Youth Leadership Conference’ 현장에서 8분간의 현장 설명회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대회 우승팀에는 2,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발표 내용과 사업성,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오레곤 한인회 측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 모델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인 도전을 꿈꾸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는 이메일(KSOYouthConference2026@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기사제공: 오레곤한인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