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릭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 9월 26일 재개통

이미지: Katu.com

오레곤주 교통국(ODOT)은 오랜 보수 공사를 마친 히스토릭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Historic Columbia River Highway)를 9월 26일 오후 5시부로 재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비스타 하우스(Vista House)와 라치 마운틴 로드(Larch Mountain Road) 사이 구간에서 진행됐다. 이 도로는 오랫동안 지반이 침하해 오면서 안전 문제가 제기돼 지난 7월 7일부터 전면 통제됐다. ODOT는 우기 이전에 설계·입찰·시공·마무리를 신속히 완료하는 ‘퀵 빌드(quick-build)’ 방식으로 공사를 추진해 일정을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제이슨 맥닐 ODOT 엔지니어는 “설계 단계에서 큰 문제가 없었고 설계팀과 시공업체가 긴밀히 협력해 공정을 계획대로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사가 이뤄진 구간은 크라운 포인트 주립 경관지대(Crown Point State Scenic Corridor) 내 라치 마운틴 대규모 산사태 지대를 통과한다. ODOT에 따르면 이 지역은 100에이커가 넘는 대규모 산사태 복합체가 형성돼 있으며, 도로 약 800피트(약 244m) 구간이 현재도 매년 최대 12인치(약 30cm)까지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

한편 오레곤 주립공원 측은 이달 초 크라운 포인트와 비스타 하우스(Vista House)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주차 패스 구매를 의무화한다고 발표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