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E, 전기 요금 인상 이유 설명… ‘전력망 현대화’와 ‘시장 가격 상승’ 언급
포틀랜드 제너럴 일렉트릭(PGE)은 11월 29일 론 와이든 주 상원의원이 제기한 전기 요금 인상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제출했다.
와이든 상원의원은 최근 전기 요금 상승이 가정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부담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와이든 상원의원은 11월 27일 PGE에 보낸 서한에서 “고객들이 2021년 이후 전기 요금이 40% 이상 인상되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언급했다.
PGE의 사장 겸 CEO인 마리아 포프는 상원의원의 7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함한 10페이지 분량의 서한을 통해 전기 요금 인상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포프는 “지난 5년간 고객 요금 변화는 주로 시장에서 전력을 구매하는 비용 상승으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PGE는 전력 비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적이며, 최근 5년 간 전력 구매 비용이 3배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PGE가 전력망을 현대화하고 강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이는 더 많은 전력 수요를 처리하고, 사이버 공격, 극단적인 날씨, 산불 등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전력망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