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텍 주지사, 그론월드(Gronewold) 대령 주 방위군 부관장으로 임명
티나 코텍 주지사는 알렌 그론월드(Alan R. Gronewold) 대령을 주방위군 부관장(The Adjutant General, TAG)으로 임명했다.
현재 주방위군 부관장인 소장 마이클 스텐셀(Michael Stencel)은 39년간의 군 경력과 8년간의 주 방위군 부관장 직책을 마치고 오는 11월에 은퇴한다.
코텍 주지사는 퇴임하는 스텐셀 부관장에 대해 “그는 진실성과 엄격함으로 자신의 임무를 지금까지 이끌어 왔다. 저는 그의 평생 공직 봉사에 감사드린다. 그의 이런 봉사는 오레곤 주방위군, 주 및 국가 전체에 걸쳐 영향을 끼쳤다”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 부임하는 주방위군 부관장 알렌 그론월드 대령에 대해서는 “그는 존엄성과 존중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하는 것으로 알려진 검증된 리더로, 이 직책에 필요한 경험과 성격을 갖고 있다. 그를 차기 부관장으로 지명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론월드 대령은 조직의 목표를 초과 달성하기 위해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최대 5,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다기능 팀을 이끄는 데 성공을 거둔 입증된 고위 간부이자 훈장을 받은 전투 베테랑으로, 미 육군사관학교에서 환경과학 학사 학위를, 미 육군 전쟁대학에서 전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쿠웨이트, 독일, 아프가니스탄, 이라크에 배치되는 것을 포함하여 27년 동안 복무했으며, 현재 준장 진급을 진행 중이다.
주방위군은 민간 자발적 군대로, 주 정부나 연방 정부가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주 내에서 군사 훈련 및 지원을 제공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오레곤 주방위군은 오레곤 주 정부와 국가 가드(National Guard) 시스템과 밀접하게 협력하며, 주 안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이러한 임무에는 자연재해로 인한 구조 작업, 대규모 행사의 보안 지원, 시민들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임무가 포함된다. 또한 주방위군은 주 정부의 명령 하에 활동하며, 주정부가 군사 자원을 활용하여 주 내의 안전과 안녕을 유지하도록 돕는 중요한 조직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