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전문기관 ‘니치(Niche)’ 선정, 오레곤 주 베스트 고등학교 ‘탑 25’
피츠버그에 위치한 교육 평가 전문기관 ‘니치(Niche)’에서 공립 사립 모두를 포함한 오레곤 주에서 가장 좋은 고등학교 베스트 탑 25를 선정했다.
니치( Niche.com)에 따르면 조사한 학교 중 13개가 ‘A-plus’ 성적을 달성했으며 이 성적은 여러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니치 자체 점수 계산법에 따라 합산해서 평가했다. 이외에 학교 평가 기준 점수는 미 교육부가 수집한 학업 및 학생 생활 데이터와 시험 점수, 대학 데이터 및 기타 평가를 기반으로 했으며 주 시험과 SAT/ACT 점수를 기반으로 하는 학업 성적은 60% , 문화와 다양성, 교사 점수는 각각 10%, 클럽 및 활동, 건강 및 안전, 자원 및 시설 및 스포츠 등이 각각 2.5%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오레곤에서 베스트 고등학교 선정된 25곳의 학교는 포틀랜드 지역에서 8곳, 포틀랜드 인근 교외 지역에서 11곳, 그외에 지역에서 나머지 학교가 선정됐다. 베스트 탑 25학교중 학생대 교사의 비율이 가장 낮은 곳은 6:1이며 평균적인 교사대 학생의 비율은 25대1로 나타났다.
베스트 고등학교로 선정된 곳은 포틀랜드에 위치한 캐틀린 가벨 스쿨(Catlin Gabel School)로 킨더에서 12학년까지 779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학생대 교사 비율은 9:1로 니치가 선정한 기준 아카데미, 교사, 클럽 활동, 다양성, 대학 준비 부분에서는 에이플러스, 스포츠는 에이마이너스 그리고 다양성에서는 에이 점수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