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모든 임신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권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가 19일 모든 임신부 및 모유 수유중인 여성들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할 것을 권고했다. 이번 CDC의 지침은 최근 전염성이 매우 높은 델타 변종으로 인해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및 입원과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CDC 자료에 따르면 임신부들의 백신 접종률은 낮은 편으로 약 23%만이 최소 1회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 CDC가 2500명의 여성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신 20주 전에 화이자 또는 모데나 백신을 1회 이상 투여받은 환자에게 유산의 위험성은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CDC는 “최근 코로나 변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임신부와 모든 사람들에게도 변종 바이러스는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의 전국적인 수치로 볼 때 임신부들의 코로나 확진율 급증은 지난 겨울 성수기 때보다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나 백신 접종률이 낮은 일부 주에서는 백신이 나오기 전, 코로나 확진자가 급상승하던 기간 보다 최근 임신부 확진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