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과 워싱턴주에서 촬영한 영화들
Sleepless in Seattle
1993년 촬영된 이 영화는 시애틀의 알카이 비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레이크 유니온을 배경으로 촬영되었으며 톰 행크스와 맥 라이언이 주연을 맡았다.
Practical Magicstars
90년대 촬영된 영화로 워싱턴주 위비 아일랜드 쿠퍼빌에서 촬영되었으며 젊은 시절의 산드락 블락과 니콜 키드먼을 만날 수 있다.
Where’d You Go, Bernadette
2019년 개봉된 영화로 케이트 블랜체트가 출연한다. 시애틀 공공 도서관과 인근 지역에서 촬영 되었다.
Twin Peaks
컬트 클래식 티비쇼로 가상의 워싱턴 타운을 기반으로 한 쇼로 리시 라지, 보스 밴드의 트웨드 카페, 더블 디너 등 워싱턴주 곳곳에서 촬영했다.
Halloweentown
1998년 촬영된 디즈니 채널의 영화. 오레곤의 헬렌스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Austin Powers
영화 오스틴 파워에서 ‘The Spy Who Shagged Me’에서 닥터 에밀의 헤드쿼터가 바로 시애틀의 스페이스 니들이다. 물론 영화상에서는 약간 다른 모습을 볼 수있다.
10 Things I Hate About You
1999년에 촬영된 틴 영화로 히스 레저, 줄리아 스타일스가 출연 했으며 타코마 스타디움 고등학교 및 시애틀과 타코마의 여러 곳이 영화에 나온다. 타코마 스타디움 고등학교는 원래 럭셔리 호텔로 사용하려고 지어진 건물이다.
Captain Fantastic.
2016년 영화로 비고 모텐센이 출연하며 워싱턴의 디셉션 패스와 카네이션등의 지역에서 촬영했다.
Singles
시애틀에서 촬영한 영화로 젊은 세대의 아픔과 사랑을 그리고 있는 90년대 영화이다. 주인공이 살았던 곳은 캐피털힐의 토마스 아베뉴.
The Goonies
1985년의 클래식 공포 영화로 오레곤 해안가인 아스토리아에서 촬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