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오레곤 지부 ‘학예경연대회 및 역사문화 캠프’
6월9일(토) 오전10시에 오레곤 블루레이크 공원에서는 재미한국학교 서북미 지역 협의회 오레곤지부(유경화 서북미지역협의회 부회장, 오레곤담당) ‘학예경연대회 및 역사문화캠프’가 실시 됐다.
올해 22번째 맞이한 이번 행사는 ‘단어왕’, ‘그림그리기 대회’를 실시 했으며 지난달에 있었던 ‘학생 글짓기 대회’ 입상작들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글 솜씨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생들은 교사들과 함께 평소 갈고 닦았던 한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 당일 많은 비로 인해 임시로 행사를 쉘터 안에서 치뤄야 하는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해서 자라나는 한인 학생들에게 한국문화와 한글을 가르치고 문화를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떡치기, 떡살무늬 찍기, 널뛰기, 투호놀이, 줄넘기, 무용총 판화찍기, 고구려 복장 입어보기, 백호랑 사진찍기등 한국의 전통 놀이와 문화를 알아 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였다.
참석한 학생들은 처음 뛰어 보는 널뛰기가 쉽지 않았지만 흥미롭게 시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였으며, 떡매를 해보는 기회는 누구나 재미있어하며 몇번씩 시도해 보는 모습도 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재외동포재단, 시애틀총영사관, 오레곤한인그로서리협회, 오레곤 한인 문인협회에서 후원 했다.
<학예경연대회 입상자>
글짓기
대상- 에덴 한국학교 김보현 오레곤문인협회상-에덴한국학교 이유나 우수상- 나리한국학교 조은 나리한국학교 주이레 오레곤통합한국학교 김지오미술
대상- 나리 한국학교 최다인 최우수상 나리한국학교 이예은 오레곤통합한국학교 김예찬 우수상 임마누엘 한국학교 이은해 - 오레곤통합한국학교 김지오 오레곤통합한국학교 김준수 벧엘한국사랑학교 윤사랑 벧엘한국사랑학교 이예랑단어왕
대상- 포틀랜드대건 한국학교 아만다 찬 최우수상-나리한국학교 강세라 오레곤한국학교 김지오 우수상-오레곤통합한국학교 임하영 오레곤통합한국학교 이아란 에덴한국학교 오준호06/13/18 @12:00 am
1060
댓글 0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 용도와 맞지 않는 비방, 욕설이 포함된 글은 저희 사이트의 운영 방침에 따라 작성자의 의견없이 삭제 될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댓글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