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오레곤,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및 NFT (Non-Fungible Token)에 대해 경고

오레곤주 재정 규제국 (Oregon Division of Financial Regulation이하 DFR)이 주민들에게 “암호화폐 및 일명 대체할 수 없는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이라고 불리는 NFT에 투자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암호화폐는 정부 지원이 없는 디지털 자산으로 일반적으로 디지털 통화 교환을 통해 전자적으로 구매, 사용, 저장 및 거래된다. 이것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으로 이전되거나 투자 목적으로 보유되는 상품 및 서비스와 거래될 수 있다. NFT(대체 불가능 토큰)는 교환할 수 없고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고유한 데이터 단위로 종종 예술, 사진 및 비디오의 디지털 작품과도 연결된다.

최근에는 약 만 개의 활성 암호화폐가 있으며 이들과 NFT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으나 이러한 새로운 자산 유형에 대한 규제는 여전히 진행 중으로 큰 수익을 약속하는 경우가 많지만 돈을 잃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이달 초 북미 증권 관리자 협회(NASAA)가 발표한 투자자 위험 목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투자가 가장 위험한 투자 1위로 지정됐다.

금융 규제 부서의 관리자인 티케이 킨은 “암호화폐와 NFT에 대한 큰 수익을 약속하는 사기가 인터넷에 넘쳐나고 있다.”라며 “암호화폐와 NFT를 구매하려는 투자자는 참여하기 전에 이러한 투자와 위험을 완전히 이해했는지 반드시 여러 번 확인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주 재정 규제국에 따르면 암호화폐와 NFT 투자 시에는 거래에 참여하기 전에 무엇을 구매하는지, 구매한 항목의 가치, 평가 이유 및 투자 매각이 얼마나 쉬운지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암호 화폐를 전송하려면 국가에서 허가한 디지털 통화 교환기를 사용해야 하며 오레곤 주에서도 디지털 통화를 전송하는 회사가 주에서 허가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자체 인벤토리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디지털 통화 교환 회사는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다.

암호화폐 및 NFT 관련 질문이 있는 소비자는 866-814-9710(수신자 부담)으로 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dfr.oregon.gov oregon.gov/dcbs에서도 세부 사항을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