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수 부동산

Portland 503-810-8949

오픈키 모기지

Lake Oswego 503-446-6577

ASA Oregon

Beaverton 503-888-5803

조이스신 부동산

Beaverton 503-539-8744

안티에이징

나이에 맞는 리프팅이 있다?

연령별 맞춤 시술

과거 ‘안티에이징’이라고 하면 40~50대의 중장년층 연령대에서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관리하는 방안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더 늦기 전에 미리 관리하자’ 라는 개념으로 인식이 확장되면서 20~3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적극적으로 안티에이징을 준비한다.   

우리 피부는 20대 중반을 기점으로 노화가 서서히 시작된다. 20대 중반이 지나면서 점점 콜라겐의 양이 감소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며 볼 살은 처지고 턱 선은 무너지며 얼굴에 잔주름 등이 생기게 된다.   

이런 변화로 20대 중반부터 노화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각종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피부 관리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이와 같은 예방에도 이미 피부 노화가 일어나 팔자 주름이 생겼거나 볼 살과 턱 선이 처져 얼굴 라인이 무너진 경우라면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시술 등이 의학적 대안이 될 수 있다. 깊고 굵은 주름이 생기는 40~50대 연령층에서는 실리프팅 만으로 주름을 개선하기에 한계가 있어 피부를 절개하고 리프팅하는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이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뷰성형외과와 함께 연령별에 따른 적합한 리프팅 시술에 대해 알아본다.

▲ 20~30대 비수술 리프팅 시술… 실리프팅 & 레이저 리프팅 효과적

갸름하고 탄력 있는 얼굴로 개선하고자 하는 2030 세대의 경우 절개를 가하지 않는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 시술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리프팅은 피부에 의료용 실을 주입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을 말하며, 레이저리프팅은 피부에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피부가 당겨지도록 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실리프팅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종류나 성분, 형태 등이 다양하다. 실리프팅 중 ‘오메가리프팅’은 돌기가 있는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피부 조직을 잡아당겨 주는 시술이다. 기존 실리프팅에 비해 특수 돌기가 있어서 강한 고정력은 물론 팔자주름이나 얼굴 전체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민트리프팅’은 360도 나선형 돌기모양의 실이 피부 조직에 단단히 고정되어 유지기간이 길고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 리프팅 효과와 함께 얼굴 윤곽까지 갸름하게 개선할 수 있다.    

엘라스티꿈 리프팅

엘라스티꿈 리프팅은 일반 실이 아닌 탄성이 강한 인체조직과 유사한 엘라스티꿈이라는 특수소재의 밴드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실리프팅에 비해 평균 5년 정도로 유지기간이 길며 시술 후 안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자재로 표정 변화가 가능해 자연스러운 리프팅전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얼굴주름 뿐만 아니라 목주름, 힙, 처진 바디라인까지도 개선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아큐리프팅

아큐리프팅은 지방분해에 최적화된 1444nm 파장의 아큐스컬프레이저를 이용해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융해하는 시술하는 방법이다. 주로 얼굴의 처짐이나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들을 융해하여 얼굴라인을 개선시켜주며 더불어 처진 살을 리프팅 해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큐스컬프 레이저는 이중턱 교정 뿐 아니라 과도한 광대살, 처진 볼살, 무너진 턱라인,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

슈링크리프팅은 피부 진피층부터 근막층까지, 고강도 초음파로 열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피부가 당겨지도록 하는 리프팅 방법이다. 탄력 없이 늘어진 볼과 얼굴 라인, 주름지고 처진 눈가, 살이 늘어져 무너진 턱 선, 입가의 잔주름과 뺨의 깊은 팔자주름, 이중턱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술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고 통증이 적으며, 시술 당일 바로 세안이나 화장, 운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직장인들도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

▲40~60대 절개 리프팅시술…안면거상술 & 엔도타인 효과적

40~60대는 피부 탄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노화가 눈에 띄게 가속화되는 시기다. 40대 중후반 이상이 되면 피부가 탄력을 잃어 깊은 주름이 자리잡는다. 특히 이마와 볼, 턱 등을 중심으로 주름 발생 부위와 면적이 넓어지고 심한 피부처짐으로 불독 같은 심술보가 생기기도 한다. 이와 같은 경우 실리프팅이나 레이저 리프팅만으로 처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하기에 한계가 있어 피부를 절개하고 늘어진 조직을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이나 엔도타인 등과 같은 절개리프팅이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

안면거상술(MACS)은 얼굴주름과 탄력 저하로 처진 피부를 전반적으로 잡아당겨 고정시켜주는 리프팅이다.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후 피부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인 스마스(SMAS)층을  거상해 일부 제거한 다음 다시 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팔자주름은 물론 얼굴과 목의 깊게 패인 주름 및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엔도타인(이마거상술)

엔도타인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위쪽 두 군데를 3cm 정도 절개한 후 미세한 구멍을 통해 엔도타인 보형물을 넣고 늘어진 피부를 위로 당겨 고정해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엔도타인 고정판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재료로 1년 이내에 체내 흡수되어 이물감 없이 안전하다. 이마주름과 미간주름, 처진 눈썹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휴람 의료네트워크 뷰성형외과에서는 “리프팅 시술은 개인의 피부 처짐, 피부 두께, 노화 속도, 연령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그에 적합한 시술이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절개가 진행되는 안면거상술은 절개 부위나 박리 범위, 리프팅 방향 등에 따라 수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안면신경이 많이 분포된 주요 부위를 수술하는 만큼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안티에이징” 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